충북·청주시 공동주최 ‘2025 오송뷰티엑스포’…글로벌 뷰티 네트워크의 장 기대

  • 등록 2025.10.21 10:38:25
크게보기

 

[비건뉴스=이용학 기자] ‘2025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가 10월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청주오스코(OSCO)에서 열린다. 올해 주제는 ‘오송, K-뷰티의 중심에서 세계를 잇다’로, 충청북도와 청주시가 공동 주최하고 (재)오송바이오진흥재단이 주관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엑스포는 전문전시관 ‘청주오스코(OSCO)’의 공식 개관행사로 개최된다. 지난해까지는 야외 행사장에서 진행됐으나, 올해부터 새 전시 공간을 활용해 안정적이고 수준 높은 행사 운영과 관람객의 편의성을 높일 예정이다.

 

입장료는 무료이며, 사전등록 또는 현장등록을 통해 입장할 수 있다. 사전등록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오는 22일까지 진행되며, 사전등록자 중 행사장 방문 선착순 2000명에게는 화장품이 제공된다.

 

엑스포에는 국내·외 231개 화장품 기업이 참가해 스킨케어, 메이크업, 기능성 화장품, 뷰티 디바이스 등 최신 제품과 기술을 선보인다. 아모레퍼시픽, 셀트리온스킨큐어 등 국내 대표 기업을 비롯해 독일, 중국, 불가리아 등 해외 6개 기업도 참여한다. 한 브랜드 관계자는 “차세대 기능성 화장품을 이번 행사에서 처음 공개할 계획”이라며 “해외 바이어 상담을 통해 글로벌 진출의 발판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행사 기간 동안 해외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컨퍼런스·세미나, 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특히 43개국 270명(해외 240명, 국내 MD 30명)의 바이어가 참여하는 수출상담회를 통해 국내 기업의 해외 판로 확대를 지원할 계획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청주시장배 미용기술경연대회, 바이오 코스메틱 컨퍼런스, 뷰티 스타 & 인플루언서 토크쇼가 마련됐다. 또한 넷플릭스 1위를 기록한 ‘케이팝 데몬 헌터스’ 코스프레 런웨이 쇼와 방송인 엄지윤, 아나운서 최희, 인플루언서 안은현이 함께하는 특별 무대도 진행된다. 이 밖에 주한프랑스상공회의소,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충북화장품협회가 주관하는 세미나와 도민 참여형 버스킹 공연 등도 준비됐다.

 

행사장 내에서는 뷰티 성향 테스트, 인생네컷 포토존, 화장품 만들기 체험, 경품 룰렛 이벤트 등 관람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구성된다.

 

정진자 충청북도 첨단바이오과장은 “2025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는 단순한 전시 행사를 넘어 K-뷰티의 국제 경쟁력을 강화하고, 오송이 글로벌 뷰티 허브로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기업과 소비자 모두에게 뜻깊은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이용학 기자 yonghak@vegannews.co.kr
Copyright 비건뉴스. All rights reserved.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




제호 : 비건뉴스 | 주소 : 03196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 222, 2층 25호(종로5가, 광동빌딩) | 대표전화 : 02-2285-1101 등록번호 : 서울, 아 05406 | 등록일 : 2018.09.26 | 발행인·편집인 : 서인홍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최유리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홍다연 02-2285-1101 vegannews@naver.com

비건뉴스의 모든 콘텐츠(영상, 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1 비건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esk@vega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