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건뉴스=서인홍 기자] 개그맨 출신 인기 강사 권영찬 교수가 오는 3월 초 천안의 대기업 연수원에서 임직원을 대상으로 '성공을 부르는 관리자 멘탈코칭, 셀프리더십'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권 교수는 스포츠 멘탈코칭의 원리를 기업 경영에 접목해 주목받고 있다.
현재 권영찬 교수는 다양한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스타강사로 활약 중이며, 미국 오이코스대학교에서 웰라이프 브랜딩 카운슬링 석박사 과정의 정교수를 맡고 있다. 또한 한국연예인자살예방협회와 행복상담연구소의 소장직도 겸하고 있다.
권 교수는 스포츠팀과 기업 내 팀의 목표가 일치하는 부분이 많아 스포츠 멘탈코칭이 기업에 유용하게 적용될 수 있다고 설명한다. 이번 강연에서는 코칭과 심리학을 접목한 상담학적 소통 대화법을 조직 내에서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에 대한 내용을 다룰 예정이다.
권영찬 교수는 또한 유튜브 '권영찬TV'를 통해 다양한 연예계 이슈를 다루며,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지원하고 있다. 그는 멘탈코칭이 기업을 금메달리스트로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최근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들에게도 이 방법이 적용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권 교수는 'NEEDS'와 'WANTS'를 연결하고 이를 바탕으로 서비스 행동으로 옮겨야 한다고 강조하며, 오는 3월 중순에는 여의도의 KT컨벤션웨딩홀에서 중소기업 협회의 'CEO 리더십' 강연에도 초대돼 강연을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