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건뉴스=김민정 기자] 나이가 들수록 피부 탄력이 떨어지면서 얼굴선마저 흐려져 외모 스트레스를 받는 사례가 많다. 심지어 입가나 팔자 부위에 깊은 주름이 생기는 것을 보고 많은 사람들이 깊이 고민하기 마련이다. 특히 울퉁불퉁해진 얼굴라인이나 심술보처럼 쳐진 볼살은 인상을 무겁고 나이 들어 보이게 만든다. 이러한 피부 상태를 개선하기 위해 실리프팅을 고려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실리프팅은 미세 실을 피부에 삽입해 처진 피부를 물리적으로 끌어올려 피부 탄력 개선 및 주름 제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시술이다. 울퉁불퉁한 얼굴 라인을 정리하거나 기존 레이저 시술을 진행해서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지 못한 경우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볼처짐이나 심술보, 목주름 개선을 원하는 이들에게도 추천할 수 있다.
최근에는 180도 양방향으로 설계된 특수 실을 사용해 조직과의 유착력을 높이고 강력한 리프팅 효과를 발휘하는 팅클업리프팅이 널리 시행되고 있다. 특히 팅클업리프팅은 특수 코팅된 PDO(Polydioxanone) 실을 사용해 기존 PDO 실 대비 인장강도가 강화된 것이 특징이다. 덕분에 처짐 개선은 물론 피부결까지 함께 개선하는 효과를 나타낸다. 더불어 시간이 지날수록 볼륨감과 탄력이 자연스레 증가하는 특징도 보인다.
시술 부위는 눈가 주름, 팔자주름, 볼처짐, 턱선라인 등으로 다양하다. 따라서 얼굴 전체의 균형 잡힌 리프팅 효과를 원하는 이들에게 적합하다.
다만 시술 전 주의사항을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실리프팅은 비교적 간단한 시술이지만 시술 전후로 피부에 무리를 주는 강한 마사지나 사우나, 과도한 운동은 일정 기간 피해야 한다. 또한 시술 부위에 직접적인 자극을 가하는 행동은 염증, 부작용 위험을 높일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무엇보다 반드시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거쳐 적합한 시술 계획을 세우는 것이 바람직하다.
뷰티라인성형외과 김채호 원장은 30일 본지와의 서면 인터뷰에서 "자연스럽고 만족스러운 리프팅 효과를 위해 무엇보다 환자 개개인의 피부 상태와 얼굴 구조에 맞는 맞춤형 계획이 필요하다"며 "팅클업리프팅을 통해 탄탄하고 생기 있는 동안 피부를 원할 경우 신중한 선택과 함께 세심한 관리가 동반돼야 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