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누런 이로 인해 환하게 웃는 것이 고민이라면 치아미백에 많은 관심이 있을 것이다. 누런 치아를 다시 하얀 치아로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치아 변색은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한다. 변색을 유발하는 음식의 섭취에 따른 현상이거나 치아 내부 구조의 변화로 인해 나타날 수도 있다. 누렇게 변해버린 치아는 양치와 가글로는 개선을 하기 어려운데, 이런 경우라면 치아미백 시술을 고려해볼 수 있다.
치과에서 시행하는 미백시술은 치아의 표면 착색을 연하게 만들어주는 시술이다. 치아를 깎거나 구조를 손상시키지 않으며 변색만을 개선할 수 있도록 돕는다. 많은 사람들이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제품이나 미백 치약 등을 사용해 변색된 치아를 관리하려고 하지만, 품질이 검증되지 않은 제품이라면 치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도 있기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이를 개선하는 방법으로는 치아 변색의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고, 미백시술은 의료진을 통해 진행하는 것이 좋다. 치과에서 시행하는 치아미백 시술은 치아색상을 측정하고 스케일링으로 구강을 깔끔하게 만들어 준 다음 입술과 잇몸을 보호하는 보호제 도포, 치아에 미백 겔 도포가 이뤄지게 된다. 미백제를 도포한 뒤에는 특수 광선을 적용하는 단계를 거치게 되는데 시술 시 전문의약품을 사용해 진행되며 안정적인 단계에 거쳐 미백 시술이 이뤄지므로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게 해준다.
치과에서 미백 시술을 받게 되면 비교적 짧은 시간 내에 변색 상태를 개선할 수 있고 주변 잇몸이나 치아의 손상도 막을 수 있다. 변화된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관리가 필수이다. 하얀 이를 오랜 시간 유지하고 싶다면 치아를 누렇게 만드는 나쁜 요인을 피하는 것이 좋다. 특히 흡연은 타르나 니코틴과 같은 유해 물질이 치아의 사이에 쌓여 변색을 유발할 수 있기에 피해야 하며, 색소가 진한 음료를 마셨다면 물로 입을 바로 헹구는 것이 좋다. 치실 사용과 올바른 칫솔질 등을 통해 구강 청결을 꾸준히 이어간다면 하얗고 깨끗한 치아를 오래 유지할 수 있을 것이다. (대구 맑은물소리치과 성명희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