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뉴스=이용학 기자] 지난 10월 28일(토), 29일(일) 삼성 하반기 공채 필기시험(GSAT)이 치러졌다.
이에 취업 카페 독취사에서 GSAT 시험을 본 수험생들을 위해 GSAT 가채점 및 체감 난이도 등을 제공했다고 밝혔다.
독취사에서는 취준생들을 위해 하반기 삼성 GSAT 시험 가채점 서비스를 제공해, 시험을 마친 수험생들이 본인의 점수를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이외에도 GSAT 시험 난이도를 조사하고, 시험에 대해 이야기할 공간을 마련해 수험생들은 독취사에서 체감 난이도와 기억에 남는 문제에 대해 토론할 수 있었다.
가장 먼저 진행된 토요일 오전 GSAT 시험 기준으로, 추리 영역보다는 수리 영역의 난이도가 높은 것으로 드러났으며, 수험생들이 꼽은 불편사항으로는 ‘시간부족’이 절반 이상으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이번 독취사에서 제공한 삼성 GSAT 시험 공지글의 경우 누적 조회수가 6만 회를 넘길 정도로 많은 수험생의 관심을 받았으며, 이번 하반기 GSAT 가채점에 참여한 응시자는 총 1,772명*으로 자세한 결과는 독취사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해커스잡X독취사]삼성 하반기 GSAT 가채점 설문지 내 응답한 인원수, 10월 30일 기준)
독취사 측은 “굉장히 많은 수험생분들이 GSAT 합격예측 서비스에 참여해주신 만큼, 모든 회원분이 취업에 성공하는 날까지 앞으로도 좋은 콘텐츠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삼성 GSAT 가채점 관련 자세한 내용은 독취사 네이버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취업 카페에서는 취업 정보, 실시간 시험 후기 게시글 및 댓글, 취업 스터디 등에 대한 정보와 합격 가이드북 무료배포 이벤트 등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