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건뉴스=김민정 기자]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푸드올로지가 신제품 '지중해 올리브오일'과 '지중해 아티초크'를 올리브영 공식 브랜드관에 입점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입점을 통해 전국 올리브영 매장과 온라인몰에서 해당 제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됐다.
‘지중해 올리브오일’은 스페인산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을 1회 분량으로 소포장한 제품으로, 식물성 캡슐 형태로 제공된다. 제품은 산패 방지를 위한 이중 포장 기술이 적용됐다. 불포화지방산과 폴리페놀 등 성분이 함유돼 있는 올리브오일은 심혈관 건강과 항산화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지중해 아티초크’는 이탈리아산 아티초크 농축 추출물이 주원료로, 제품 1회분에 250% 농축된 성분이 담겼다. 아티초크는 일부 국가에서 전통적으로 담즙 분비 촉진과 해독 작용에 활용돼 왔으며, 이 성분을 활용한 건강기능식품은 국내에서는 푸드올로지가 유일하게 선보이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회사 관계자는 “지중해 식단의 장점을 담은 제품을 유통망을 통해 소비자들이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두 제품은 현재 올리브영 공식 온라인몰과 일부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11일부터 오는 14일까지는 ‘슈퍼브랜드데이’ 기념 할인 이벤트도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