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건뉴스=김민정 기자]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소우코우가 친근한 브랜드 이미지 강화와 소비자와의 소통 확대를 위해 자체 캐릭터 ‘소우’와 ‘코우’를 선봬다고 4일 밝혔다.
소우코우는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과 관련 정보를 쉽게 전달하기 위해 캐릭터를 형상화했다. 캐릭터의 귀는 대표 제품 ‘소우코우 이소비텍신 다이어트’의 주요 원료인 와사비잎추출물을 상징한다.
‘소우’는 긍정적인 마음가짐과 작은 성공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달하는 캐릭터다. ‘코우’는 유쾌한 성격으로 다이어트 실천에 도움이 되는 구체적인 팁과 실용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회사 측은 두 캐릭터를 활용해 소비자가 부담 없이 다이어트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제작하고, 챌린지·이벤트 등 참여형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소우코우 관계자는 “소우코우는 소비자의 건강한 삶을 지원한다는 비전 아래 식약처로부터 기능성을 인정받은 원료를 기반으로 건강기능식품을 개발하고 있다”며 “이번 캐릭터 마케팅을 통해 더 많은 고객에게 올바른 다이어트 정보를 친근하게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소우코우는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이소비텍신 다이어트’, 중년 여성 복부 비만 위험을 낮추는 데 도움을 주는 ‘소우코우 석류에스’ 등을 판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