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건뉴스 김규아 기자] 최근 환경을 생각하는 가치소비가 트렌드로 자리잡으면서 비건 시장이 성장하고 있다. 이 가운데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온라인몰 '달리살다'의 최근 3개월(6~8월) 비건 카테고리 매출이 직전 3개월(3~5월) 대비 278.9%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가장 성장세가 두드러진 비건 품목은 대체육을 활용한 간편 먹거리였다.
콩고기 등이 활용된 △비건함박스테이크 △비건제육볶음이 전체 비건 상품 중 매출 상위 1~2위에 오르며 전체 비건 매출 상승을 견인한 것으로 확인됐다.
달리살다는 자체 검색 서비스 내 '비건'이 베스트 검색어 Top 3 올라서는 등 '비건식'을 찾아 유입되는 소비자가 크게 늘어나고 있는 최근 추세를 반영해 밀키트 전문 브랜드 심플리쿡과 손잡고 100% 채식 콘셉트로 기획한 '비건소스&콩고기궁중식떡볶이'(이하 궁중식떡볶이)를 PB상품으로 출시한다.
이번에 선보인 '궁중식 떡볶이'는 비건 인증을 받은 특제 간장 소스와 밀떡볶이, 콩고기, 버섯 5종, 각종 채소 등 100% 식물성 재료로 구성된 밀키트 상품이다.
조병현 GS리테일 달리살다 팀장은 "매출 데이터와 소비 트렌드를 분석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100% 채식 콘셉트로 기획한 '궁중식 떡볶이'를 달리살다 PB상품으로 출시하게 됐다”며 “지속 늘어나고 있는 비건족을 위해 상품 라인업 확대 및 파격 행사 등을 지속 이어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달리살다는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 맞춤 쇼핑을 지원하기 위해 △비건 △유기농 △글루텐프리 등 각 성분, 인증 별 상품을 한번에 찾아 구매할 수 있는 검색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