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뉴스=최유리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자사 식물성 음료 브랜드 ‘오트몬드’의 새로운 광고 모델로 배우 설인아를 선정했다. 롯데칠성은 10일, “설인아의 건강하고 긍정적인 이미지가 오트몬드의 브랜드 정체성과 부합한다”며 모델 선정 배경을 설명했다. 특히 운동에 진심인 설인아의 라이프스타일이 식물성 건강 음료를 지향하는 브랜드 철학과 잘 맞는다는 점이 주요 고려사항이었다. 실제로 설인아는 지난해 방영된 예능 프로그램 '무쇠소년단1'에서 수영, 사이클, 달리기에 도전하며 ‘운동 천재’로 주목받았다. 올해 하반기에는 후속작 '무쇠소년단2'를 통해 복싱에 도전하는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다. 설인아가 등장하는 이번 광고는 ‘맛있게 건강으로 꽉 채운 가벼움’을 콘셉트로 기획됐다. 바쁜 아침, 출출한 오후, 식단 관리 중인 시간 등 다양한 상황에서 저당·저칼로리 식물성 음료인 오트몬드를 선택하는 장면을 통해 제품의 실용성과 건강성을 강조한다. 광고 영상은 롯데칠성음료 공식 유튜브 채널과 인스타그램 등에서 공개됐다. 오트몬드는 귀리(오트)와 아몬드를 1:2 비율로 배합하고, 사과, 호두, 코코넛 등 식물성 원료를 더한 제품이다. 여기에 특허받은 식물 유래 유산균 ‘포스트바이
[비건뉴스=김민영 기자] 피자 브랜드 한국파파존스가 고객과 함께 지속 가능한 소비 가치를 나누는 ‘그린잇 식물성 피자교실’을 개최한다. 파파존스는 지난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계기로 환경 보호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건강한 먹거리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이번 클래스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매달 진행되는 파파존스의 고객 참여형 쿠킹클래스 ‘피자교실’의 일환이다. 오는 27일 열리는 이번 클래스에서는 신선한 채소와 비건 치즈를 활용해 파파존스의 식물성 메뉴인 ‘그린잇 식물성 마가리타’와 ‘그린잇 식물성 가든스페셜’을 직접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진다. 참가자들은 완성된 피자를 시식하는 것은 물론, 수료증과 함께 ‘파둥이 자격증’, 파파존스 스마트톡, 앞치마·모자 등 다양한 기념품도 받을 수 있다. 참가는 6세 이상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신청은 오는 19일까지 파파존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최종 참가자는 20일 개별 안내된다. 이와 함께 파파존스는 인스타그램 이벤트도 마련했다. 공식 계정을 팔로우하고 ‘지구를 응원하는 메시지’를 댓글로 남긴 사용자 중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라지 사이즈 피자 무료 쿠폰을 증정할 예정이다. 한국파파존스 관계자
[비건뉴스=김민정 기자] 건강 간편식 전문 브랜드 한채원(대표 유종일·유종진)이 고대곡물 파로(엠머밀)에 기능성 식이섬유 난소화성 말토덱스트린을 더한 신제품 ‘파로 즉석밥(파로밥)’을 출시하며, 곤약밥을 넘어 즉석밥 시장으로의 본격적인 확장에 나섰다. 이번에 선보인 ‘파로밥’은 단순한 즉석밥이 아닌, 통곡물 고유의 영양과 식감, 난소화성 말토덱스트린을 결합한 프리미엄 기능성 즉석밥이다. 관계자는 “곤약밥으로 건강식을 재정의해온 한채원이, 이제는 즉석밥 시장에서도 건강한 식사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자 한다”며, “파로 즉석밥(파로밥)은 간편하면서도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에게 믿고 선택할 수 있는 대안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과 함께 한채원은 난소화성 말토덱스트린을 함유한 ‘저당 현미밥’도 새롭게 선보인다. 두 제품 모두 네이버 인증 브랜드스토어를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즉석밥 시장 내 건강 중심 프리미엄 제품군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파로밥은 오는 6월 11일부터 13일까지 네이버쇼핑 ‘원쁠딜’ 프로모션을 통해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한채원은 누적 판매량 1,000만 개를 돌파한 곤약밥으로 건강 식단 시장을 선도해
[비건뉴스=김민영 기자] 채식주의자의 가치관이 잡식주의자와 뚜렷이 다르며, 이는 사회적 조화나 친절보다는 개성과 자율성, 비순응의 가치를 더 중시하는 것이라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폴란드 SWPS 사회과학·인문대학과 미국 윌리엄앤메리대학의 존 B. 네즐렉 심리학 교수는 최근 국제 학술지 플로스원(PLOS ONE)에 게재한 논문에서 슈바르츠의 인간 가치 이론을 바탕으로 미국과 폴란드 두 나라의 채식주의자와 비채식주의자 총 3792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가치관 분석 결과를 발표했다. 연구 참여자 가운데 채식주의자로 분류된 사람은 883명이었으며, 참가자들은 온라인 패널을 통해 자가보고 방식으로 자신의 식단과 성별을 밝히고, 표준화된 가치 평가 설문지를 작성했다. 가치 평가는 슈바르츠의 ‘인물 묘사 가치 설문지(Portrait Value Questionnaire)’를 사용해 보편주의, 박애, 순응, 전통, 안전, 자기주도, 자극, 쾌락, 성취, 권력 등 총 10개의 영역을 중심으로 이뤄졌다. 분석 결과, 채식주의자들은 잡식주의자보다 박애, 안전, 순응 등 사회 질서 및 전통을 중시하는 가치들에 상대적으로 낮은 중요성을 부여했다. 반면, 개인적 자극과 성취, 권력과
[비건뉴스=김민영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식물성 음료 브랜드 '오트몬드'의 제품군을 확대하며 단백질 함량을 높인 신제품 '오트몬드 프로틴' 3종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오트몬드 프로틴은 쿠키앤크림, 초코, 고소한 맛 등 세 가지로 구성되었으며, 단백질 음료 시장의 성장과 건강 관리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 증가를 반영하여 개발됐다. 신제품은 250ml 한 팩당 달걀 약 3개 분량인 단백질 21g을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번 오트몬드 프로틴은 기존의 식물성 단백질 음료에서 볼 수 없던 쿠키앤크림 맛을 새롭게 선보이며, 소비자 선호가 높은 초코 맛과 귀리, 아몬드의 풍미가 돋보이는 고소한 맛까지 다양한 입맛을 공략했다. 또한, 오트몬드 프로틴은 제로 슈거 제품으로 당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했으며, 근육 성장과 회복을 돕는 가지사슬아미노산(BCAA) 3200mg, 아르기닌 1400mg과 함께 칼슘, 인, 마그네슘 등 미네랄 3종을 더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건강과 운동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춰 맛과 영양을 동시에 충족시키는 제품을 개발했다"며 "오트몬드 프로틴으로 소비자들이 더욱 편리하고 맛있게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을
[비건뉴스=최유리 기자] 매일 한 컵 정도의 콩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심장 및 대사 건강에 상당한 혜택을 줄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콩을 식단에 정기적으로 포함시키는 것이 만성질환 위험을 줄이는 간편하고 경제적인 방법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일리노이 공과대학의 박사과정 연구원 모건 스미스(Morganne Smith)가 주도한 이번 연구는 전당뇨 상태의 성인 72명을 대상으로 12주간 진행됐다. 연구 결과 병아리콩을 섭취한 그룹에서는 콜레스테롤 수치가 개선됐으며, 검은콩 섭취 그룹에서는 염증 수준이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당뇨 상태의 사람들은 흔히 지질 대사가 원활하지 않고 저강도의 만성 염증을 겪는데, 이는 심장질환과 제2형 당뇨병 발생 위험을 증가시킨다. 스미스 연구원은 "이번 연구에서 콩 섭취가 전당뇨 상태인 사람들의 콜레스테롤과 염증을 현저히 낮추었지만, 혈당 수치에는 변화가 없었다"고 밝혔다. 연구팀은 참가자들을 일상적 환경에서 무작위로 검은콩, 병아리콩 또는 쌀(대조군)을 매일 1컵씩 12주 동안 섭취하게 했다. 혈액 샘플은 연구 시작 시점, 6주 및 12주 시점에 수집돼 콜레스테롤, 염증 및 혈당 변화를 측정했으며, 연구 초
[Vegan News = Reporter Seo In-hong] On the occasion of World Ocean Day (June 8), South Korean vegan organizations held a press conference on Wednesday at Gwanghwamun Square in central Seoul, urging the public to adopt plant-based diets to help protect marine ecosystems from the impacts of industrial fishing. The groups — △Vegan Planet, △Korea Vegan Union, △Vegan World Korea, △Citizens for a Vegan World, and △Korea Vegetarian Union — described commercial fishing as "the single greatest threat to ocean life." In a joint statement, the organizations said, "Today’s oceans are suffering from severe
[비건뉴스=서인홍 기자] 비건 채식을 실천하는 것이 해양 생태계 보전의 해답이라는 비건 단체들의 주장이 제기됐다. △비건플래닛 △한국비건연대 △비건월드코리아 △비건세상을위한시민모임 △한국채식연합 등 비건 단체들은 5일 서울 광화문 이순신 동상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세계 해양의 날(6월 8일)을 맞아 해양 생태계를 위협하는 상업 어업의 실태를 고발하며 비건 채식을 촉구했다. 이들은 성명서를 통해 "오늘날 바다는 심각하게 파괴되고 있으며, 그 주요 원인은 상업적 어업"이라며 "현재 전 세계에서 약 4천500만 척의 어선이 조업 중이고, 낚시줄의 총 길이는 지구를 500바퀴 감고도 남는다"고 주장했다. 단체에 따르면, 상업 어업으로 매년 약 2조7천억 마리의 해양 생물이 포획되며, 이는 분당 약 500만 마리에 해당한다. 이 중 약 40%는 목표하지 않은 생물이 걸리는 '부수 어획'(by-catch)으로, 대부분 죽은 채 바다에 다시 버려진다. 부수 어획으로 매년 약 30만 마리의 고래와 돌고래, 미국에서만 약 25만 마리의 바다거북이 희생된다는 주장도 나왔다. 또 상어 지느러미를 얻기 위해 연간 약 1억 마리의 상어가 지느러미가 잘린 채 버려져 고통 속에 죽
[비건뉴스=김민영 기자] 최근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비건 식단은 어린이의 건강과 성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지만, 철저한 계획과 적절한 영양 보충이 필수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영양학 전문지 ‘Nutrition Reviews(영양학 리뷰)’에 실린 이 논문은 비건 식단이 어린이의 성장 발달에 미치는 영향을 다룬 기존의 여러 연구를 종합적으로 분석한 것이다. 논문의 핵심 결론은, 비건 식단이 신중하게 구성될 경우 어린이의 성장에 필요한 에너지와 영양소를 충분히 공급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이 과정에서 비타민 B12, 비타민 D, 칼슘, 철분, 요오드, 아연, 셀레늄, 오메가-3 지방산 등 필수 영양소를 반드시 보충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이러한 영양소가 부족할 경우, 어린이는 인지 능력 저하나 성장 지연 같은 심각한 문제를 겪을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적절히 계획된 비건 식단을 섭취하는 어린이는 키, 체중, 체질량지수(BMI) 측면에서 일반 식단을 섭취하는 또래와 유의미한 차이를 보이지 않았다. 하지만 일부 연구에서 비건 식단을 섭취하는 어린이가 뼈의 무기질 밀도가 낮은 사례가 보고되기도 했다. 이는 충분한 칼슘과 비타민 D의 섭취가 중요함을 시사
[비건뉴스=김민영 기자] 프레쉬 핸드메이드 코스메틱 브랜드 러쉬코리아(대표 우미령)가 오는 4일부터 러쉬코리아 공식 앱에서 ‘러쉬 x 헬로키티와 친구들(Lush x Hello Kitty And Friends)’을 선출시한다. ‘러쉬 x 헬로키티와 친구들’은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산리오 캐릭터 헬로키티, 쿠로미, 마이멜로디 등이 러쉬만의 사랑스러운 향기와 만나 탄생한 콜라보레이션으로, 배쓰 밤 4종과 버블 바, 샤워 젤, 퍼퓸, 솝 등 총 8종으로 다채롭게 구성됐다. 각 제품은 캐릭터의 개성을 러쉬 특유의 사랑스러운 향기와 컬러로 풀어낸 것이 특징으로, 피부에 닿는 순간부터 감각적인 샤워 경험을 선사한다. ‘헬로키티(Hello Kitty)’ 배쓰 밤은 달콤하고 크리미한 향과 함께 핑크빛 배쓰 아트를, ‘쿠로미(Kuromi)’ 배쓰 밤은 플로럴한 체리 향을 담아냈다. ‘헬로키티 앤드 프렌즈(Hello Kitty And Friends)’ 샤워 젤은 생딸기 추출물과 글리세린을 함유해 풍부한 수분감과 촉촉한 마무리감을 선사한다. 퍼퓸은 바닐라와 파촐리 향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포근한 잔향을 남긴다. 러쉬코리아는 6월 11일부터 30일까지 ‘러쉬 x 헬로키티와 친구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