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뉴스=김유진 기자] 식품업계가 오늘(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환경보호를 위한 각종 캠페인을 펼친다.
샘표는 환경부 기후변화주간에 함께하며 새미네부엌 플랫폼을 통해 ‘지구를 위한 채소 레시피’를 공유한다. 샘표는 버려지는 부위라 생각한 팽이버섯 밑동으로 만드는 스테이크, 빵 없이 채소로 재료를 감싸는 ‘언위치’ 등을 제안한다.
CJ제일제당은 카카오메이커스와 사용된 햇반 용기를 수거해 새로운 자원으로 재탄생시키는 ‘햇반 용기 새가버치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CJ제일제당이 햇반 용기를 회수해 분리, 세척을 거쳐 원료로 만들면 카카오메이커스가 이를 활용해 생활용품을 제작하는 방식이다. 참여 희망자는 내달 1일까지 카카오메이커스 홈페이지에서 지원하면 된다.
빙그레는 오는 25일 대구에 위치한 달성초등학교에서 '지구를 위한 새활용 체험교실'을 운영한다. 업사이클링 캠페인 실천 경험을 바탕으로 달성초등학교 학생들에게 올바른 분리배출에 대한 강의를 진행하고 참여형 새활용 체험학습을 통해 탄소중립 일상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롯데GRS는 환경 전문 공익재단 ‘환경재단’과 걷기 리워드 플랫폼 앱 ‘위무브(WE MOV)’와 협업해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3GO 탄소 저감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참여 임직원의 걸음 수를 위무브 앱에서 100걸음당 1포인트의 탄소 저감 포인트로 환산해 적립하고, 이를 통해 조성된 기부금을 주거 환경 개선에 활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