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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건

SPC삼립, 美 저스트 ‘비건 먹거리’ 국내 독점 유통

 

SPC삼립이 올 하반기 식물성 달걀을 판매하는 등 비건 제품 라인업을 확대한다. 이를 위해 미국 푸드테크 기업인 ‘저스트’와 협업하기로 했다.

 

SPC삼립은 미국의 푸드테크 기업 ‘Eat JUST, Inc.(이하 저스트)’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저스트는 첨단 과학기술을 통해 환경적으로 지속 가능한 식품을 만드는 푸드테크 기업이다. 2011년 설립 이후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주목을 받았으며, 마이크로소프트 창업자 빌 게이츠, 싱가포르 국부펀드 테마섹, 홍콩 최대 부호 리카싱, 야후 창업자 제리양 등의 투자를 받았다.

 

저스트의 대표 제품인 ‘저스트 에그’는 녹두에서 추출한 식물성 단백질로 만든 달걀이다. 비건(채식주의자)과 달걀 알레르기가 있는 소비자에게 호응을 얻어 미국과 중국, 홍콩, 싱가포르 등에서 약 3000만개 가량 판매됐다.

 

 

SPC삼립은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저스트 에그를 포함해 ‘저스트 마요’, ‘저스트 드레싱’ 등 저스트 제품들을 SPC프레시푸드팩토리에서 제조해 올 하반기부터 국내에 독점 유통한다. 소비자 유통채널뿐만 아니라 파리바게뜨와 던킨도너츠 등의 SPC그룹 계열 브랜드들을 시작으로 기업간 거래(B2B) 시장도 진출할 예정이다.

 

아울러 SPC삼립은 앞으로 프라이, 패티, 오믈렛 등 카테고리를 확장하고 비건 제품을 적극 개발해 푸드 사업 역량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전세계 식물성 단백질 시장은 2019년 약 16조원 규모로 2023년도에는 약 42조원에 달할 것으로 예측된다.

 

SPC삼립 관계자는 "식물성 단백질 식품 시장은 전세계적으로 매해 10% 이상 성장하는 등 미래 성장 가능성이 무한하다"며 "이번 파트너십을 계기로 국내 푸드테크 산업을 선도하고 미래 식품 시장을 이끌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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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인홍 기자

국민을 존중하고 현장의 생생한 이야기와 진실을 전해주는 정론직필 비건뉴스 발행인입니다.
'취재기자 윤리강령' 실천 선서 및 서명했습니다.
언론중재위원회 '2022년도 제1차 언론인 전문 연수' 이수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