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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로웨이스트

업사이클링 패션 브랜드 '래코드', 밀라노 디자인 위크서 전시 진행

 

[비건뉴스 최유리 기자] 지속가능한 한국 패션 브랜드가 이탈리아의 패션 도시 밀라노에 소개된다.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의 업사이클링 패션 브랜드 래코드가 4월 17일부터 23일까지 열리는 밀라노 디자인 위크(FuoriSalone 2023)에서 '리;콜렉티브: 밀라노(Re;collective : Milan) 전시를 진행한다.

밀라노 디자인 위크는 매년 4월 경 밀라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디자인 박람회로 도시 곳곳에서 가구와 공예 등 다양한 분야의 전시가 열린다.

리;콜렉티브: 밀라노는 지속가능성을 추구하는 9명의 한국, 중국, 일본 디자이너가 총 12개의 작품으로 꾸몄다. 모든 작품은 업사이클링 방식으로 제작되었으며, 패션, 가구, 산업 디자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형태로 구성했다. 공용 소파는 에어백을 업사이클링했으며, 다양한 디자인의 빈티지 의자들과 함께 진열해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한, 중, 일 3국에서 모은 폐비닐을 조명으로 탈바꿈한 것 또한 눈길을 끈다. 본 전시가 열리는 공간 또한 밀라노의 옛 중앙역을 리노베이션해 밀라노 디자인의 새로운 중심지로 거듭나고 있는 드롭시티(DROPCITY)라는 점 또한 래코드의 철학을 분명히 드러내는 지점이다.

 

이번 전시에는 래코드의 체험 캠페인인 DIY 워크숍 '리테이블'도 마련했다. 다양한 재료를 손쉬운 방법으로 키링을 만들어 보는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무료로 운영한다.

 

 

래코드 관계자는 "래코드는 더 많은 사람들에게 메시지를 전하고 행동을 촉구하기 위해 리;컬렉티브라는 이름으로 패션을 넘어선 지속가능성의 공감을 일으키고자 한다"며 "래코드가 옷을 통해 더 나은 세상을 그리듯 각자의 영역에서 지속가능성을 도모하는 친구들에게 '가치있는 같이'를 제안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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