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지 메이드·세이노학원, 1학기 내신 대비 전략 제시

학교별 맞춤 교재·소수 정원 운영

 

[비건뉴스] 수지 지역 수학학원 메이드학원과 세이노학원이 1학기 내신 대비를 위한 소수 정원 관리형 수업과 학교 맞춤 교재를 운영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학원 측은 학년이 바뀌는 1학기를 교과 기초 단원이 집중 배치되는 시기로 보고 있다. 초기 개념 이해가 연간 성적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초반 학습에서 개념 구조를 충분히 다지지 못할 경우 이후 단원에서 오개념이 누적될 수 있다.

 

관리형 정규반은 정원 6명으로 운영된다. 4시간 동안 개념 정리, 대표 유형 훈련, 오답 분석, 서술형 작성 연습을 단계적으로 진행하는 구조다. 단순 문제풀이 반복보다는 풀이 과정 점검과 서술 능력 보완에 초점을 둔다.

 

학교별 내신 편차에 대응하기 위한 전략도 병행한다. 동일 과목이라도 학교별로 출제 범위와 서술형 비중, 난이도 차이가 나타나는 점을 고려해 인근 기출 문항을 분석해 교재를 제작했다. 수지고, 홍천고, 풍덕고, 이현중, 성복중 등 지역 중·고교 시험 유형을 반영한 서술형 문항을 별도로 구성해 실전 적응력을 높였다.

 

이어 초등·중등·고등 과정별로는 사전 진단을 통해 목표 등급에 맞춘 학습 계획을 수립한다. 상위권은 고난도 문항 대응력을 강화하고, 기초가 부족한 학생은 개념 공백 보완에 집중하는 방식이다.

 

이 밖에도 국어, 영어, 과학, 논술 등 타 과목 수업과 고입·대입 상담을 병행한다.

배너
배너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