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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건

아머드 프레시, 2년 연속 CES 참가…'비건 치즈' 신제품 출시

 

[비건뉴스 김민영 기자] 푸드테크 기업 아머드 프레시가 세계 최대 가전 IT 전시회에 2년 연속 참가한다. 

 

아머드 프레시는 오는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3’에 2년 연속 참가하며 자체 개발한 신제품 ‘슬라이스 비건 치즈’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푸드테크의 경우 앞서 열린 ‘CES 2022’에서 올해를 이끌어 갈 5대 트렌드 중 하나로 선정된 만큼 이번에도 큰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머드 프레시는 이번 CES에서 신제품 슬라이스 비건 치즈를 공개한다. 

지난 ‘CES 2022’에서 선보인 큐브형 제품의 경우, 현재 미국 뉴욕 거점 대형마트 200여곳 이상에서 판매되고 있다. 아머드 프레시의 치즈는 동물성 치즈만큼 뛰어난 맛과 풍미를 갖추고, 부드럽고 쫀득한 식감을 그대로 구현하면서 ‘식물성 치즈는 딱딱하고 뚝뚝 끊어진다’는 기존 시장의 선입견을 완전히 뒤엎는 데 성공했다. 

이번에 선보이게 될 슬라이스 비건 치즈는 부드럽고 쫀득한 식감과 풍미가 특징이다. 아머드 프레시는 기존 식물성 치즈 시장의 가장 큰 과제 중 하나인 부자연스러운 식감을 더욱 개선하고자 ‘멜팅성’에 주목했다. 열을 가했을 때 녹아내리는 정도를 뜻하는 멜팅성은 그간 기술적으로 구현해내기 어려운 것으로 여겨져 왔다. 일반 치즈에 버금가는 향상된 제품 퀄리티를 위해 자체 연구 개발에 착수했고, 그 결과 완벽한 멜팅성의 비건 치즈를 만들어냈다. 

 

이번 ‘CES 2023’에서 아머드 프레시는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LVCC) 전시장 내 테크 이스트(TECH EAST)에 부스를 마련한다. 슬라이스 비건 치즈의 제품 경쟁력과 활용도를 알리기 위한 그릴드 치즈 토스트의 샘플링을 진행한다. 슬라이스 치즈의 플레이버를 더해 체다, 페퍼잭, 모짜렐라 등으로 확장해 출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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