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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건

노브랜드 버거, 전 메뉴 100% 식물성 번으로 전환

 

[비건뉴스 최유리 기자] 환경보호와 건강관리를 위해 식물성 식단을 고려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남에 따라 기존 건강에 좋지 않다는 인식이 강했던 패스트푸드업계에서도 식물성 원료를 사용한 제품을 도입하고 있다. 

 

신세계푸드 노브랜드버거는 지구환경과 인류건강을 위해 전 메뉴에 사용되는 번(Bun, 버거용 빵)을 100% 식물성으로 전환한다고 19일 밝혔다. 

 

노브랜드버거는 오는 20일부터 ‘노브랜드 버거’에서 판매하는 모든 버거에 100% 식물성 재료로 개발한 ‘베러 번’을 적용한다. 베러 번은 번을 만들 때 일반적으로 쓰이는 버터, 우유, 계란 등 동물성 재료 대신 100% 식물성 재료가 활용된다.

 

신세계푸드 측은 “지구온난화 시대 탄소 저감에 기여하고자 식물성 번 전환을 결단했다”면서 “소비자들은 이를 섭취하는 것만으로도 지구환경을 간접적으로 지키는 활동에 동참할 수 있으며, 유제품 섭취에 어려움을 가진 사람도 편하게 즐길 수 있다”고 설명했다.

 

 

신세계푸드 노브랜드 버거는 지구환경과 건강을 생각하는 소비자들의 메뉴 선택권을 확대하기 위해 대안식품을 활용한 저탄소 건강 메뉴도 릴레이로 출시한다.

 

100% 식물성 재료로 만든 ‘베러 초이스’라는 저탄소 건강 메뉴군을 신설해 내달 식물성 베러 번에 대안육 베러미트 패티, 신세계푸드가 자체 개발한 식물성 치즈와 식물성 소스 등 100% 식물성 재료로 만든 ‘베러 버거’를 전세계 버거 프랜차이즈 가운데 최초로 선보인다.

 

이어 6월엔 닭고기 너겟의 맛과 식감을 100% 식물성 재료로 구현한 ‘베러 너겟’ 등을 내놓을 계획이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최근 버거 주 소비층인 젊은 층을 중심으로 환경과 건강을 생각하는 식문화가 확산되는 점에 주목해 100% 식물성 번을 전 메뉴에 적용하기로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노브랜드 버거를 지구환경, 인류건강, 동물복지에 앞장서는 버거 프랜차이즈로 키울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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