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건뉴스=최유리 기자] 공기유동제어기술 전문기업 올스웰이 국내외 철강 대기업의 환기 시스템에서 시작해 최근에는 넷플릭스 흑백요리사의 인기를 등에 업고 각 교육청의 급식 조리실 개선 시스템까지 올인원 환기 시스템을 공급하며 매출이 급증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또한, 경찰청 실내사격장과 전국 민간 사격장의 환기 시스템 개선 사업도 진행하며 공기 환기 시스템 전문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특히 고용노동부와 교육청이 추진 중인 학교 급식 조리실 환기 개선 사업이 전국적으로 확산하며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고 있어, 오는 2025년에는 전국 교육청으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올스웰은 수주 후 국내 최초로 '성능 품질 보증서'를 발급하며 뛰어난 기술력과 근로자 및 사용자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넷플릭스의 '흑백요리사' 인기로 인해 국내외 대형 프랜차이즈 고급 레스토랑의 조리 급식실 시스템 수주 문의도 잇따르고 있다. 또한, 전국 18개 시도 경찰청의 여러 지역청으로부터 사격장 환기 개선 방안에 대한 문의가 접수되고 있으며, 엔지니어링 설계 업무가 진행 중이다.

올스웰은 산업공기기술 분야에서 강소기업으로 인정받아 중국 바오산강철에 관련 시스템을 국내 최초로 수출하며 그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자동차 전문기업과 중공업, 제철 분야 대기업에 산업 관련 공기기술 매트릭스 후드를 공급하는 강소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올스웰은 인천교육청의 구월중학교와 한국수력원자력 청송발전소의 조리 급식실 환기 개선 프로젝트를 수주해 실증화에 성공했다. 또한, 전국 교육청에서 문의를 받아 각 지역의 표본학교 조리실 급식실 사업이 성공하며 2025년에는 전국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올스웰의 '올인원 공기청정 환기 시스템'은 고용노동부와 산업안전보건공단의 기준을 충족하며, 조리사 사용자의 만족도가 높은 제품으로 자리 잡고 있다. /최유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