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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건

빙그레, 까르푸, 프랑스서 ‘식물성 메로나’ 공식 판매…유럽 시장 공략 가속

멜론맛 혁신대상 최우수상 수상…독일·폴란드 등 판매망 확대

 

[비건뉴스=김민영 기자] 빙그레는 프랑스 유통업체 까르푸(Carrefour)에 ‘식물성 메로나’를 공식 입점시키고 판매를 시작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까르푸에 입점한 제품은 식물성 메로나 멜론맛과 망고맛, 코코넛맛 등 3종이다. 이 가운데 멜론맛은 까르푸가 주최한 ‘혁신대상(Grand Prix de l‘innovation)’ 지역 및 해외 부문에서 유럽 아이스크림 시장에서 보기 드문 독창적인 맛이라는 평가를 받아 최우수 혁신상(Meilleure Innovation)을 수상했다.

 

빙그레는 이번 까르푸 공식 입점을 계기로 유럽 시장 진출에 속도를 낸다는 구상이다. 현재 식물성 메로나는 프랑스 내 까르푸를 비롯해 다양한 아시안 마트 체인에 입점해 있으며, 독일 할인형 슈퍼마켓 네토(Netto)와 폴란드 까르푸 등으로 판매망을 확대하고 있다.

 

식물성 메로나는 유성분을 모두 제외하고 식물성 원료로 대체해 기존 메로나의 맛을 구현한 수출 전용 제품이다. 유럽 지역에서 수입 유제품에 적용되는 높은 비관세 장벽을 극복하기 위해 수년간 다양한 식물성 원료를 배합하고 실험하는 과정을 거쳐 개발됐다.

 

 

빙그레 관계자는 “2023년부터 유럽 시장에 식물성 메로나를 수출하기 시작했다”며 “지난해 유럽 지역 매출액은 전년 대비 4배 가까이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프랑스 입점을 계기로 유럽 내 유통망 확대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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