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뉴스=강진희 기자] 가수 황영웅이 오는 5월 중 신곡 발표를 예고하며 팬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있다.
황영웅은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자신의 공식 팬카페 '파라다이스'를 통해 "어린이날 잘 보내고 계신가요?"라는 안부 메시지와 함께 지난해 열린 '울산콘서트'의 미공개 사진 4장을 공개해 팬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했다.

이어 6일에는 YTN 라디오 오후 2시 방송을 통해 황영웅의 히트곡 '황금빛 인생'이 전국에 울려 퍼졌으며, 팬들은 신곡 발매를 기다리며 응원 메시지를 보내고 있다.
황영웅의 인기는 유튜브에서도 입증됐다. 6일 오후 5시 기준으로 유튜브 채널 '황영웅 Tv'에서 '당신꽃'은 579만 회, '당신 편' 뮤직비디오는 534만 회, '비상'은 454만 회의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주말 동안 YTN 라디오를 통해 방송된 '황금빛 인생'을 계기로 팬클럽 파라다이스는 라디오를 비롯한 다양한 채널에 신청곡과 응원 사연을 적극적으로 독려하는 등 홍보에 나서고 있다.

황영웅은 지난해 발매한 첫 정규앨범 '당신 편'으로 63만 장의 판매고와 89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트로트 가수로서 최정상급 인기를 증명했다. 이에 방송 관계자들은 중저음부터 고음까지 폭넓게 소화하는 그의 뛰어난 가창력과 예능감에 주목하며 물밑 섭외 경쟁을 펼치고 있다는 전언이다.
황영웅 측은 "신곡 발매 일정이 확정되는 대로 공식 팬카페를 통해 공지할 계획이며, 오는 6월부터는 전국 주요 도시를 대상으로 약 5회의 콘서트를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하반기부터는 본격적인 방송 활동을 재개할 예정이어서 그의 2025년 행보에 팬들과 방송가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