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건뉴스 김규아 기자] MZ세대를 중심으로 채식주의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프리미엄 생활 건강 브랜드 ㈜링티가 비건 프로틴 음료를 출시한다.
링티는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고 속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비건 인증 프로틴 '고소틴'을 출시하며 카카오 메이커스에서 첫선을 보인다고 21일 밝혔다.
링티가 선보이는 프로틴 '고소틴'은 보리, 현미, 검정콩 등 국내산 19가지 곡물을 넣어 만든 100% 식물 단백질로 한국비건인증원으로부터 비건 인증을 받았다. 또한 제품은 1포씩 간편하게 물에 타 먹을 수 있는 스틱 형태로 기존 단백질을 섭취하며 매번 계량하는데 번거로움을 느꼈던 소비자들의 불편함을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제품은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익숙한 미숫가루 맛으로 제작돼 아침 식사 대용으로도 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으며 1회 분량에 단백질 25g, 필수아미노산 9종,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 D 등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돼 바쁜 현대인들이나 노령층이 쉽고 간편하게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링티의 개발 담당자는 "단백질을 섭취하는데 불편함을 느끼던 소비자들을 위해 오랜 기간을 거쳐 탄생시킨 고소틴이 카카오 메이커스에서 첫선을 보이게 됐다"라며 "고객들의 소리에 귀 기울여 제작한 제품인 만큼 많은 사람들이 고소틴을 통해 맛있고 즐겁게 단백질을 섭취하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링티의 비건 프로틴 '고소틴'은 12월 21일 카카오 메이커스 선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