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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건

"이효리 효과" 풀무원 지구식단, 상반기 매출 전년비 74% 증가

 

[비건뉴스=김민영 기자] 환경보호와 건강을 위해 식물성 대체 식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풀무원식품의 '풀무원지구식단'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풀무원식품은 ‘풀무원지구식단’의 올해 상반기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약 74% 늘었다고 2일 밝혔다. 이는 회사가 올해 목표 매출로 잡은 금액을 넘어선 수치다.


상반기 실적 향상에는 이효리 광고로 브랜드 인지도 향상 효과를 톡톡히 봤다. 지난 1월 이효리를 모델로 기용한 뒤 브랜드 인지도를 높인 것이 매출에 긍정적 영향을 줬다는 것이다.

 

실제 소비자 데이터 플랫폼 오픈서베이가 지구식단 주요 타깃층인 20~30대 남녀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식물성 대체식품으로 가장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에서 '풀무원 및 풀무원지구식단'(46%)이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응답자 중 여성의 60%는 '지구식단 브랜드를 안다'고 답했다. 또 '이효리 광고를 접한 뒤 지구식단 브랜드가 기억에 남게 됐다'는 의견도 다수 있었다.

풀무원지구식단은 하위 브랜드 '식물성지구식단'을 통해 다양한 식물성 지향 식품을 선보이고 있다. 식물성지구식단은 최소첨가물 원칙과 풀무원만의 노하우 및 특허기술을 활용해 식물성 원료만으로 맛과 식감을 살린 제품들로 제품 라인업을 갖췄다.

 

 

풀무원은 다양한 지구식단 제품을 식물성 대체식품, 식물성 영양식품, 식물성FRM의 카테고리로 분류하고 있으며, 상반기 모든 카테고리가 고르게 성장해 브랜드 전반적인 성장을 달성했다. 

 

특히 식물성FRM 카테고리 매출 증가율은 약 131%로 가장 높았다. 기존 인기 품목인 식물성 만두, 떡볶이 등이 여전히 많은 매출을 올리고 있다. 여기에 올해 상반기 출시한 신제품들도 시장에 안착해 지구식단 사업의 순증에 기여했다.

 

식물성 대체식품 카테고리도 눈에 띄게 성장했다. 풀무원은 식물성 대체식품 카테고리 중 하나인 두부텐더를 지구식단의 플래그십 제품으로 육성하고 있다. 캔햄은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100만 개를 돌파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매출도 크게 올라 식물성 캔햄 시장을 성공적으로 개척했다는 평가다.

 

박종희 풀무원식품 지구식단 사업부 BM은 "올해 상반기 성과를 바탕으로 계속해서 지속가능식품 시장의 성장에 기폭제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높은 품질의 제품을 선보여 소비자 만족도를 향상해 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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