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건뉴스=최지영 수습기자] 고성군은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발표한 ‘대한민국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평판’ 2025년 11월 빅데이터 분석에서 전국 군부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10월 26일부터 11월 26일까지 한 달간 226개 기초자치단체 브랜드 빅데이터 3억 7백만 건을 분석했다.
고성군 브랜드는 참여지수 81만여 점, 미디어지수 57만여 점, 소통 지수 60만여 점, 커뮤니티지수 30만여 점을 기록하며, 종합 브랜드 평판지수가 228만여 점으로 전국 군 단위에서 가장 뛰어난 평가를 받았다.
특히, 226개 시군구 기초자치단체 중 25위 안에 드는 군부는 고성군이 유일하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의 온라인 활동을 기반으로 △참여도 △소통량 △미디어 노출도 △커뮤니티 반응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한 결과로, 소비자들의 인식과 관심도가 브랜드 경쟁력에 얼마나 영향을 미치는지를 수치화한 지표이다.
이번 분석에서 고성군은 고성의 최고 브랜드인 공룡을 주제로 한 ‘2025 고성공룡세계엑스포’, 고성의 산림자원과 자연환경을 체험할 수 있는 ‘갈모봉 자연휴양림’, 지역농산물 소비 촉진을 위한 행사인 ‘농업인의 날 기념, 농산물 한마당 축제’ 등의 키워드를 중심으로 전국적인 관심을 끌었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공룡엑스포, 갈모봉 자연휴양림, 농산물 한마당 축제 등은 모두 지역경제와 연결되는 중요한 행사”라며, “앞으로도 지역경제를 위해 고성의 브랜드가치를 높이겠다.”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