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뉴스=이용학 기자] 농업회사법인 한채원 주식회사는 곤약밥 및 즉석밥 제조 전문 브랜드 한채원이 신제품 ‘통곡물 현미 흑미 귀리 잡곡밥’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간편식 시장에서 즉석밥에 대한 소비 기준이 단순한 편의성을 넘어 식단관리와 원료 구성까지 확대되는 흐름 속에서, 통곡물이나 잡곡을 활용한 제품에 대한 관심도 함께 높아지고 있다.
이번에 선보인 ‘통곡물 현미 흑미 귀리 잡곡밥’은 현미·흑미·귀리 등 통곡물 원료를 배합한 즉석밥 제품으로, 통곡물 특유의 풍미와 식감을 고려해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난소화성 말토덱스트린을 함유했으며, 배변활동 원활, 혈중 중성지질 개선, 식후 혈당상승 억제 등 관련 기능성은 제품 표시사항 기준에 따라 안내된다. 제품 패키지에는 당류 0g 표기도 포함됐다.
한채원은 곤약밥 중심의 제품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즉석밥 라인업을 확대하며, 식단관리 관점의 간편식 제품군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원료 선별부터 배합, 포장까지 제조 공정을 기반으로 제품을 운영하고 있으며, 일상 식사에서 부담을 줄이면서도 관리를 병행할 수 있는 식단을 제안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신제품은 네이버 공식 브랜드스토어를 통해 온라인으로 공개됐으며, 한채원은 이를 계기로 즉석밥 카테고리 내 제품 선택지를 늘리고 소비자 접점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포토·영상 리뷰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는 지난 23일부터 2월 22일까지이며, 해당 제품 구매 후 네이버 리뷰를 작성하면 자동 응모된다.
한채원 관계자는 “곤약밥과 즉석밥을 아우르는 식단관리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며 “이번 신제품을 통해 즉석밥 시장에서도 브랜드 입지를 넓혀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식단관리 목적의 제품을 순차적으로 출시해 소비자 선택 폭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