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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건

"비거니즘 확산" 롯데마트, 호주 유명 비건스낵 'DJ&A' 6종 출시

 

[비건뉴스 권광원 기자] 최근 육류·어류·달걀·유제품과 같은 동물성 식품을 섭취하지 않는 채식주의가 확산하고 있다. 소비 과정에서 환경 보호와 같은 윤리적인 가치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소비자도 많아졌다.


이에 롯데마트는 친환경 가치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다채로운 비건 식품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한국채식협회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비건 인구는 약 150만명으로, 2008년(15만명) 규모와 비교해 10배가량 증가했다. 미국 시장조사업체 CFRA에 따르면 세계 채식 시장역시 매년 평균 9.6% 성장해 2030년에는 116조원 규모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롯데마트가 선보이는 비건 식품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호주 내츄럴 비건 스낵 'DJ&A'가 대표적이다. DJ&A는 저온 가공 공법을 사용한 야채 스낵으로 원물 함량이 75%를 넘는다. 화학 첨가물을 사용하지 않고 할랄 인증을 받은 친환경 기업의 대표비건 상품이다.

제품 종류도 브로콜리 크리스프·머쉬룸 크리스프·포테이토 웨지·포테이토 스윗칠리·베지터블 믹스·머쉬룸 갈릭 칠리를 포함해 총 6종으로 다양하다. 국내 소비자들은 해외 직구로만 구매했으나 롯데마트에서도 편리하게 만나볼 수 있다.

롯데마트는 앞서 지난해 1월 달걀 대신 기능성 대두를 사용해 만든 마요네즈 '해빗(Hav'eat) 건강한 마요'를 출시했다. 유통업계 최초로 한국비건인증원의 비건 인증을 받은 PB상품으로, 올해 상반기 매출액이 전년 대비 80% 신장했다.

올해 6월 롯데마트는 후속작인 '요리하다 청양간장마요'도 출시했다. 해당 제품 역시 달걀을 사용하지 않고 순 식물성 원료만으로 만들어 한국비건인증원으로부터 비건 인증을 획득했다. 제품은 출시 15일만에 1000개 이상 판매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정재우 롯데마트 상품본부장은 "MZ세대를 중심으로 비거니즘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다"며 "환경과 건강을 생각하는 가치 소비에 맞춰 식물성 대체 상품군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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