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뉴스=이용학 기자] 아이들의 성장 호르몬이 왕성해지는 계절이 오면서 어린이 영양제를 챙기는 부모들이 많아지고 있다.
따뜻한 날씨에 아이들은 더 활발하게 움직이고, 신체 리듬도 빨라져 성장판이 자극되면서 성장 호르몬 분비가 자연스럽게 증가하게 된다. 따라서 성장에 필요한 ‘어린이 영양제’는 필수이다.
이런 가운데,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닥터체크’가 성장기 건강 관리를 위한 ‘스트롱키즈멀티비타민’과 ‘그로우키즈칼마디k2’를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식약처에서 기능성을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으로, 어린이 성장에 도움이 되는 성분을 집중해 만들었다.
‘스트롱키즈멀티비타민’은 성장기 어린이의 에너지 생성과 면역력 증진 등 전체적인 건강을 케어할 수 있도록 설계했으며, 특히, 세포 성장과 DNA 생성에 도움을 주는 필수 성분인 엽산을 생체이용률이 높은 활성형 5-MTHF로 배합해 성장기 아이들에게 필수적인 엽산을 효과적으로 섭취할 수 있다. 그 외 어린이의 일상적인 영양 불균형을 개선해줄 수 있는 비타민k2, 비타민D3를 포함한 총 15종의 비타민과 미네랄을 균형 있게 담았다.
‘그로우칼마디K2’는 뼈형성과 골밀도 강화에 핵심적인 성분을 통해 성장판 자극과 골밀도 향상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아이들의 급격한 성장 시기에 뼈 형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칼슘은 해조칼슘을 사용했으며, 체내 흡수율과 안전성을 동시에 확보했다. 신경계 안정에 도움을 주는 마그네슘과 비타민K2, 천연 유래 비타민D3를 함께 배합해 칼슘의 체내 작용 효율을 극대화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키즈 제품 2종은 어린이들의 영양제 섭취 거부감을 해소하기 위해 새콤한 포도맛 츄어블과 달콤한 초코맛 츄어블 타입으로 개발했다. 아이들이 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츄어블 타입으로 만들어져 맛과 건강을 모두 잡은 본 제품 2종은 알약을 삼키기 어려워하는 성인들에게도 필수적인 영양소를 효과적으로 제공할 수 있다.
닥터체크 김성열 대표는 “건강기능식품 시장 내 프리미엄 어린이 전용 영양제 라인업을 본격화하고 단순히 영양을 채우는 것을 넘어 균형과 흡수, 작용의 조화를 고려해야 한다”며 “이번 키즈 라인은 성장기 아이들의 생활 속 건강 루틴에 실질적인 도움과 신뢰할 수 있는 원료와 믿을 수 있는 배합으로 부모가 안심하고 아이에게 줄 수 있는 제품을 만드는 것을 목표”라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 출시에 맞춰 닥터체크는 오는 7월 23일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키즈 2종 할인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