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뉴스=이용학 기자] 올해 5월 30일에서 6월 2일까지 나흘간 충주시의 핵심 축제인 ‘충주 다이브 페스티벌’이 열렸다.
충주시에서 주최하고 충주문화관광재단에서 주관하는 ‘충주 다이브 페스티벌’을 알리기 위해 충주시는 세간에 많이 알려진 ‘충주시’ 유튜브 채널을 비롯해 다양한 초대 가수들을 섭외하는 등, 심혈을 기울이며 축제의 흥행을 위해 다양한 시도를 진행했다.
그중 한 부분으로 충주시는 ‘한국창업지원협회’에 협력을 요청했고, ‘한국창업지원협회’의 임직원 일동은 지자체 축제 활성화는 ‘한국창업지원협회’에서 추구하는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운영 개선에도 부합해 ‘충주 다이브 페스티벌’에 대해 적극적인 홍보 활동에 나섰다.
이번 협업을 통해 ‘충주 다이브 페스티벌’의 다양한 프로그램과 행사 내용을 효과적으로 알리며, 지역 주민들과 관광객들의 참여를 독려했다. 특히, 충주시는 지역 경제 활성화와 관광객 유치를 목표로, ‘충주 다이브 페스티벌’의 매력을 널리 알리고자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했다.
협회 관계자는 “이번 홍보가 충주시의 관광 활성화와 지역 경제 발전은 우리의 지향 이과도 같은 결이기에, 충주시에 도움이 되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며 “성공적인 페스티벌 개최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