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자동차정비학원 현대직업전문학교, 국비 교육생 대상 기아자동차 채용설명회 성료

 

[비건뉴스] 현대직업전문학교는 자동차 산업 미니클러스터 사업의 일환으로 열린 기아자동차 서비스 오토큐 채용설명회를 마무리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대전인적자원개발위원회와 기아 본사가 공동 주최했으며, 현대직업전문학교 국비 자동차정비 교육 과정 훈련생 21명이 참석했다. 현장에는 기아 네트워크 관계자와 서비스 오토큐 딜러사 종합회장단이 참여해 채용 방향과 서비스 현장 인재상, 실무 역량 기준 등을 안내했다.

 

대전인적자원개발위원회 관계자들도 참석해 지역 자동차 산업 인력 수급 현황과 산학 협력 기반 채용 연계 모델의 방향을 공유했다. 이날 설명회에 참여한 훈련생 21명 전원이 채용 예정자로 확정됐다.

 

이 기관은 자동차정비 산업기사·기능사 과정과 전기차 정비, 전기내선공사 기능사·산업기사 등 산업 수요 중심의 실무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훈련비는 국비 97% 지원 구조다.

 

자동차정비 교육생들은 평균 2.5개 이상의 국가기술자격을 취득하고 있으며, 최근 취업률은 96% 이상 수준이다. 수료생은 자동차정비업체, 브랜드 서비스센터, 중공업 계열사 등으로 진출하고 있다.

 

유성식 이사장은 “이번 설명회는 지역 산업과 직업훈련기관이 협력해 인재를 양성하고 현장과 직접 연결한 사례”라며 “기아 딜러사와의 협력을 단계적으로 확대해 안정적인 채용 연계 시스템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 기관은 2024년 고용노동부 직업능력심사평가원 훈련이수자 평가에서 A등급을 받았으며, 2025년 베스트직업훈련기관(BHA)과 대전RSC 우수훈련기관에 3년 연속 선정됐다.

배너
배너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