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건뉴스=이용학 기자] # 50대 중반에 접어든 사업가 김씨는 최근 운동을 통해 멋진 몸매도 만들고 의상도 캐주얼하게 입는 등 나이보다 젊게 보이려는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고 있다. 하지만, 최근 눈가의 주름이 생기다 못해 늘어지면서 눈동자를 가려 시야도 가려지게 되고, 자연스럽게 인상을 쓰면서 사물을 쳐다보다보니 주름이 더 깊어만 갔다. 그러던 중 그는 상안검수술 상담을 받고 고민 끝에 시술을 받게 된다. 가족들도 모를만큼 빠른 회복으로 일상에 복귀한 그는 몸도 의상도 중요하지만, ‘동안’의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부위는 눈매라고 강조하고 다니기 시작했다.
얼굴 중 눈가 피부는 다른 부위보다 얇아서 주름이 생기기 쉽다. 그래서 나이가 들수록 눈가의 주름은 물론 눈꺼풀이 처져 눈을 가려 답답하거나 보기에도 안좋은 이미지를 갖게 되는 경우가 많다. 최근 중장년층의 성형수술도 활발하게 이뤄지면서 이런 눈가의 주름과 처짐을 해결해주는 상안검수술과 눈썹거상술이 각광을 받고 있다.
뷰티라인성형외과 유현재 원장은 본지와의 서면인터뷰에서 “상안검수술을 통해 처진 눈꺼풀을 올려 기능적인 면과 미용적인 면을 다 잡을 수 있다. 처진 눈꺼풀과 주름을 고정하는 수술로 눈꺼풀로 처지게 하는 요소들을 제거해 탄력있는 동안 눈매로 만들어주는 동안성형 중 하나”라고 설명했다. ㅤ 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 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
상안검수술은 △노화로 인해 눈꺼풀이 처지거나 늘어난 사람 △처진 눈꺼풀이 눈동자를 가려 답답해보이거나 △눈 힘이 약해 이마나 미간을 사용해 눈을 뜨는 사람 △눈꺼풀이 처지면서 눈가의 주름이 걱정되는 사람 △자연스러운 동안성형을 원하는 사람에게 효과적이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
한편, 처진 피부를 당겨 기존의 자기 쌍꺼풀 라인을 갖고자 하는 사람이나 눈가 피부가 짓무르거나 눈 처짐 때문에 시야 확보가 어려울 경우이는 ‘눈썹거상술’을 통해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 인위적이지 않은 본래의 자연스러운 눈매를 찾을 수 있는데다, 상안검 수술과 달리 회복기간이 비교적 짧은 편이라 빠르게 일상생활로 돌아가야 하는 환자들에게 적합한 수술이다.
눈썹거상술은 △눈꺼풀이 처져서 노안 이미지를 가진 사람 △처진 눈꺼풀로 인해 눈동자가 가린 사람 △쌍꺼풀 수술 없이 처진 눈꺼풀을 교정하고 싶은 사람 △기존의 쌍꺼풀이 처져 눈꺼풀이 덮인 사람 △처진 눈꺼풀로 주름이 생긴 사람에게 권장된다.
유 원장은 “중년성형의 관심도가 올라가면서 그만큼 부작용 사례도 나타나고 있다. 미용적인 문제와 기능적인 문제를 같이 해결하기 위해서는 맞춤 상담을 통해 시술 부위의 상태를 정확하게 진단 후 적합한 시술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여러가지 사항을 고려해 개인에 맞게 수술을 진행해야 부작용을 방지할 수 있다. 무엇보다 의료진 경력 및 노하우를 꼼꼼하게 확인한 후 신중하게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