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뉴스=김민정 기자] 온라인 광고대행사 퓨처랩(대표 박하늘)은 마케팅 커뮤니티 ‘마케팅랩’과 블로그 운영 지원 플랫폼 ‘블로그랩’을 동시에 런칭했다고 12일 밝혔다.
마케팅랩은 마케팅 트렌드와 실무 정보를 공유하는 커뮤니티 플랫폼으로, 블로그 마케팅과 바이럴 마케팅, SNS 광고 등 다양한 분야의 실무 노하우를 학습하고 정보를 교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블로그랩은 블로그 운영 과정에서 필요한 서로이웃 추가, 댓글, 공감 등 반복적인 작업을 지원하는 큐레이션 플랫폼이다. 운영자의 관리 부담을 줄이고 블로그 운영 효율을 높이는 데 초점을 맞췄다.
박하늘 퓨처랩 대표는 “마케팅랩을 통해 정보를 공유하고 블로그랩으로 실행까지 이어지는 구조를 구축하고자 했다”며 “두 플랫폼이 유기적으로 연계돼 마케터들의 실무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병수 사내이사는 “커뮤니티와 운영 지원 도구를 함께 제공하는 것은 현장 실무자들의 요구를 반영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마케팅 환경 변화에 맞춘 서비스 확장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퓨처랩은 바이럴, 블로그, SNS 마케팅을 전문으로 하는 온라인 광고대행사로, 최근 프리미엄 차량 서비스 ‘퓨처모터스’를 런칭하며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