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뉴스=김민정 기자] 길라잡이태권도 남산점 1관이 우리동네사업장추천단(이하 우동추)이 대구 중구 태권도장 중 우수한 교육기관임을 공식 인증받아 '대구 중구 남산동 대표 우수 태권도장'에 이름을 올렸다.
이번 우수 태권도장 선정은 교육 프로그램, 안전관리, 지도자 전문성, 학부모 만족도, 체육활동 다양성, 인성교육 등 총 6개 항목의 평가를 통해 이루어졌다. 실제 수련생과 학부모들의 평가, 그리고 지역 주민들의 추천이 주요 기준이 돼 현장에서 검증된 교육 역량을 갖춘 도장만이 선정될 수 있었다.
길라잡이태권도는 전문 교육기관으로, 관장이 직접 수업에 참여하며 체계적인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유치부전용반을 포함해 유치부, 초등부, 중고등부, 성인부로 분리 운영해 연령대별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태권도와 줄넘기를 결합한 줄넘기클럽반과 유아체육전문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요일별로 색다른 체계적인 프로그램으로 수련생들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내고 있다.
특히 다양한 체육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의 신체 발달과 정서적 성장에 큰 도움을 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교구를 활용한 신체활동으로 대근육과 소근육을 발달시키는 놀이체육은 오감발달과 창의력 향상에 효과적이며, 주말에 진행되는 다양한 행사와 특강은 아이들의 사회성과 자신감 향상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이러한 맞춤형 교육과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이 우수 태권도장 선정의 주요 요인이었다.
우동추 관계자는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학부모와의 직접적인 소통을 끊임없이 하는 교육 철학이 돋보였다"고 전했다.
도장 관장은 "'우리 아이들이 가는 길에 빛을 밝혀드리겠습니다'라는 교육 철학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과 행사를 통해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