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건뉴스=김민정 기자] 누구나 한 번쯤 거울 속 피곤해 보이는 자신의 모습을 보며 한탄을 하기 마련이다. 또 예전처럼 생기 넘치는 얼굴을 다시 갖고 싶다고 생각한 적이 있을 것이다. 실제로 나이가 들거나 스트레스를 받으면서, 외부 환경에 지속 노출되면서 노안 이미지나 피로한 인상이 자연스레 나타나기 마련이다. 특히 눈밑지방의 돌출, 혹은 꺼짐 현상 때문에 노안 이미지, 피곤한 이미지가 부각될 수 있다. 이러한 문제를 개선하는 방법으로 널리 활용되는 것이 바로 눈밑지방재배치 시술이다.
눈밑지방재배치는 간단한 수술임에도 불구하고 얼굴 전체 인상에 큰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시술이다. 눈 밑의 꺼진 부위를 재배치하고 주름을 개선하는 것만으로도 다크써클이 완화되고 탄력 있는 눈매를 완성할 수 있기 때문이다.
눈밑지방재배치는 늘어진 눈밑과 다크써클의 원인이 되는 지방을 세심하게 재배치하는 원리다. 비교적 간단한 수술에 속해 수술시간은 약 30분 내외이며 부분 마취로 진행되기 때문에 부담이 적다. 나아가 별도의 입원이나 실밥 제거도 필요하지 않다. 회복도 빠른 편이라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다.
눈 밑 지방이 과도하게 돌출돼 있거나 꺼져 보여 피곤해 보이는 인상을 가진 경우, 다크써클이 심해 생기 없어 보이는 경우, 눈가 주름으로 인해 노안으로 고민하는 경우 등이라면 눈밑지방재배치 시술을 고려할 수 있다.
시술 과정은 세심하면서도 체계적이다. 먼저 눈 밑 상태를 면밀히 분석해 교정이 필요한 부위를 정한 후 불필요한 지방을 제거하고 재배치한다. 필요에 따라 지방 이식을 병행해 탄력 있는 눈매를 완성하기도 한다. 마지막으로 주름과 다크써클이 개선된 매끈한 눈 밑을 디자인한다.
눈밑지방재배치 수술 전후를 비교하면 차이가 더욱 뚜렷하다. 시술 전에는 눈가 주름, 다크써클, 칙칙한 인상 등이 두드러졌다면 수술 후 생기 넘치는 눈매와 탄력 있는 눈 밑, 환한 인상을 기대할 수 있다. 특히 자연스럽게 어려 보이는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다.
시술이 간편하고 회복이 빠른 만큼 몇 가지 주의사항을 반드시 지켜야 한다. 우선 수술 직후 과도한 눈 사용이나 심한 운동을 지양해야 한다. 또한 수술 부위는 청결하게 관리해야 한다. 필요 시 의료진 지시에 따라 냉찜질, 처방 약 복용 등을 통해 염증 예방에 신경 써야 한다. 개인에 따라 회복 속도에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모든 경과는 의료진의 안내를 따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뷰티라인성형외과 차원진 원장은 28일 본지와의 서면 인터뷰에서 "눈 밑 지방을 기술적으로 재배치하는 것만으로도 칙칙하고 피곤해 보이는 눈가를 밝히고 생기 있는 인상으로 거듭날 수 있다"며 "다만 개개인마다 눈 아래 피부 상태가 다르기 때문에 맞춤형으로 시술 계획이 수립돼야 하고 풍부한 임상경험을 갖춘 의료진을 선택하는 것이 필수"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