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뉴스=이용학 기자] 대한민국 최고의 창작 뮤지컬 ‘명성황후’에서 고종황제 역으로,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단독콘서트 2회의 매진신화로 잘 알려진 크로스오버 테너 & 뮤지컬배우 박완 이 '2024 청춘 반란 대학가요제' 폐막식 예술감독(Artistic Director)에 선임됐다.
이일섭 STN 방송사 부회장이 제작총괄을 맡고, 한국음악실연자연합회가 주최, STN방송사가 주관하는 '2024 청춘 반란 대학가요제'는 오는 8월 23일부터 25일까지 인천 제 8부두의 상상 플랫폼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23일 대학가요제 본선을 시작으로 24일과 25일에는 다채로운 축하공연이 마련돼 있다. 단순히 음악을 즐기는 자리를 넘어서, 세대를 통합해 누구나 참여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3일간의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축제 기간 동안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돼 있어 방문객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제공된다. 또한 가족 단위 방문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가 마련돼 있다. 애완견 페스티벌은 세대를 반려동물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것이며, 어린이들을 위한 XR, VR 승마체험은 아이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
'2024 청춘 반란 대학가요제'는 인천의 제8부두 상상 플랫폼에서 개최돼 월미도, 차이나 타운 등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 즐길거리가 풍성한 인천의 관광 명소와도 연계 돼 있어, 방문객들은 축제뿐만 아니라 인천의 풍경과 문화를 함께 즐길 수 있다. 축제 주관사인 에스티엔은 축제 기간 동안 다양한 이벤트와 경품이 준비해 방문객들의 참여를 독려할 예정이다.
2024 청춘 반란 대학가요제'의 예술감독에 선임된 크로스오버 테너 뮤지컬배우 박완은 뮤지컬 ‘명성황후’ 고종황제역을 10여년 동안 고정 출연했으며, 일본에서 열린 뮤지컬 ‘겨울연가’로 삿뽀로,신주쿠,오사카에서 데뷔무대를 가졌으며, 대중들에게 잘 알려진 ‘스위니 토드’, ‘노트르담 드 파리’, ‘레베카’, ‘사운드 오브 뮤직’ 등 라이센스 뮤지컬에서 주역으로 활약했고, ‘쌍화별곡(원효대사역)’, ‘바다의 소녀(사마기 장군역)’, ‘부활-더 골든데이즈(석주명 나비박사역)’,‘싯다르타(싯다르타역)’, ‘마지막 편지(김대건 신부역)’ 등 수 많은 창작 뮤지컬에서 주역으로 대중들을 만나왔다.
뿐만 아니라, 월드 크로스오버 피아니스트 막심 므라비차(Maksim Mrvica)와 듀오로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공연을 함께 했으며, 월드 팝페라 스타 일 디보 (IL DIVO)내한공연 예술감독으로 참여해 화재가 됐다.
국가 보훈처가 주관하고 KBS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제3회 서해 수호의 날’, ‘6.25 정전 68주년’ 등 대통령과 국무총리 앞에서 희망의 노래를 불렀다.
미국에서 연중 열리는 가장 큰 국가행사인 ‘메모리얼 데이(Memorial Day)’에 미국 정부로부터 정식 초청돼 워싱턴 D.C에서 공연하며 대한민국 크로스오버 테너로서의 위상을 높혔다. 그 외, 싱가포르 국제 포럼에 초청돼 전 UN반기문 사무총장 앞에서 ‘아리랑’을 불러 화재가 되기도 했다.
본인의 이름을 내세운 단독콘서트<박완 콘서트>를 매년 이어가면서 세종문화회관 대극장, 여의도 KBS홀,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등 매진신화를 이어가고 있다. 또한 후학양성을 위해 단국대학교 뮤지컬학과, 명지대학교 뮤지컬학부, 경희대학교 연극영화학과, 한세대학교 공연예술학과 뮤지컬학부 등에 외래교수로서 역임했다.
‘중앙일보’, ‘창원문화재단’ 등 본인의 이름을 내세운 ‘박완의 락 살롱 강연 콘서트’를 전국투어하며 강연 및 콘서트를 진행하고 있다. 그 외 김효근 작곡가의 <사랑의 꿈><눈><내 영혼 바람되어>(한국, 중국어, 일본어),<쳔년의 약속>을 일본어와 중국어 버전 함께 발행했으며, 힙합과 콜라보레이션된 ‘아리랑’, 박완 EP앨범 (EMOTION),박완의 굿 모닝 크리스마스(GOOD MORNING CHRISTMAS), 싱글앨범인 ‘날아’ ‘대한아리랑’ 정가가수 하윤주와 ‘조용한 빛을 내는 별처럼’ 등 음원을 꾸준이 발매하고 있다.
대한민국 국민대상 뮤지컬예술대상, 제30회 기독교 문화대상 뮤지컬 부문 대상, 2024 헤럴드경제 대한민국 미래경영대상 클래식 대중화 부문, 제12회 GAF 문화예술대상, UN 평화대상, 등 수 많은 부문 수상을 했다.
올해 9월 초 박완의 새로운 음원이 발매 될 예정이며, 9월22일 일본의 국민가수 카운터테너 ‘메라 요시카즈’와 ‘2024 한일축제 한마당’에서 세계적인 듀오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2024 청춘 반란 대학가요제'에 예술감독으로 선임된 박완은 "이번 뜻 깊은 행사에 참여하고 청춘들의 축제에 동참 할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언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