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건뉴스=김민정 기자] 카브루(KABREW, 대표 박정진)는 라임 슬라이스를 추가한 ‘리얼 라임 하이볼’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6월에 출시된 ‘리얼 레몬 하이볼’에 이어 두 번째로, 과일 슬라이스를 활용한 하이볼 제품이다.
‘리얼 레몬 하이볼’은 저도수 주류 선호 트렌드에 맞춰 도수 4도로 기획됐으며, 출시 이후 300만 캔 이상 판매되며,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러한 성공에 힘입어 ‘리얼 라임 하이볼’도 편의점 하이볼 시장에서 큰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
‘리얼 라임 하이볼’은 얇게 슬라이스 된 ‘라임 컷’과 ‘라임 농축액’을 사용해 라임의 상큼함을 생생하게 전달한다. 라임 특유의 새콤하고 쌉싸름한 맛은 과하지 않아 깔끔하고 상쾌한 마무리를 제공하며, 해산물 및 매콤한 요리와의 조화는 물론 치킨과 피자 등 다양한 음식과도 잘 어울린다.
이 제품은 도수 4도, 355ml 소용량으로 출시되며, 풀 오픈 탭을 적용해 캔을 개봉할 때 풍성한 탄산과 함께 라임 컷이 떠오르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카브루의 ‘리얼 시리즈’는 주류에 과일 원물을 넣어 리얼한 과일 맛을 경험할 수 있는 하이볼 컨셉으로, 앞으로도 카브루 브루어리에서 직접 양조한 원주와 다양한 과일 원물을 조합해 지속적으로 제품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카브루 관계자는 “기존의 리얼 레몬 하이볼의 인기를 반영해 레몬과 유사한 시트러스 계열인 '라임'으로 플레이버를 확장하게 됐다”며 “높아지는 과일 하이볼 수요에 맞춰 카브루만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리얼 라임 하이볼’은 전국 GS25에서 선출시되며, 가격은 1캔 4000원, 4캔 1만2000원이다. 이후 편의점, 대형마트, SSM 등으로 유통 채널을 확대할 예정이다.
한편 카브루는 ‘리얼 라임 하이볼’ 출시와 함께 하반기에도 신제품 출시를 이어가고 있으며, 최근 ‘리얼 레몬 하이볼 生’, ‘싱하 하이볼 2종’, ‘스카치 캔디 하이볼 2종’ 등 RTD 제품군을 활발히 출시해 고객들에게 신선한 즐거움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수제 맥주 1세대 브루어리로서 ‘로얄 스타우트’, ‘카브루 IPA’, ‘카일 라거’ 등 다양한 수제 맥주 제품을 출시하며 주류 시장에서 존재감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