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건뉴스=최유리 기자] 펫 헬스푸드 전문브랜드 ‘닥터바이’가 2024대한민국소비자브랜드대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한국소비자글로벌협의회(공동의장 윤정연·조은영)가 주관하고 (사)전자정보인협회, (사)아이팩조정중재센터, 한국링컨협회가 후원하는 ‘2024대한민국소비자브랜드대상’은 한국소비자평가원이 조사·평가해 소비자의 신뢰도, 선호도를 바탕으로 미래 성장가능성이 높은 기업을 발굴하는 취지로 개최되고 있다.
㈜에이앤바이오(대표 박민기)의 ‘닥터바이’ 브랜드는 반려동물 영양제 부문에 수상했다. 에이앤바이오는 반려인으로써 직접 경험한 반려동물의 건강 문제점을 근본적으로 개선하기 위한 연구를 기반으로 반려동물과 사람이 함께 행복한 반려 라이프를 누릴 수 있도록 건강한 식생활을 목적으로 설립됐다.
자체적인 연구소를 설립해 기호성이 좋고 믿을 수 있는 효과 및 안전성까지 확보된 반려동물 건강기능식품을 개발하기 위해 매진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 사람의 건강기능식품처럼 강아지와 고양이 등 반려동물의 관절, 눈, 심장 등 주요 기관을 약이 아닌 헬스푸드로 매일 평소에 미리미리 관리하는 반려생활을 추구하고 있으며 반려인들을 위한 연구와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으로 국내 반려동물 건강기능식품 판매 1위라는 높은 성과를 올리고 있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이에 따라 심사평가 기관인 한국소비자평가원으로부터 브랜드 Distinction(타 상표와 구별되는 컨텐츠 독특성, 우월성, 편리성)를 평가하는 부분에서 반려동물의 건강기능식품이라는 콘텐츠를 통해 소비자의 편리성을 높인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브랜드 Consumer Reputation(품질, 서비스, 가격에 대한 소비자 만족, 호감, 신뢰, 인지 정도)를 평가하는 부분에서 급속도로 많아진 반려생활을 좀더 효과적으로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하는 등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인 점이 수상으로 이어졌다.
(주)에이앤바이오는 수상소감을 통해 “강아지와 고양이가 말 그대로 반려동물이자 가족인 시대에 반려인과 반려동물이 함께하는 시간이 더 건강하고 행복해질 수 있는 제품을 만드는 브랜드가 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