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뉴스=최지영 수습기자] 평택시 비전1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7일 남부문예회관 대공연장에서 ‘2025년 비전1동 주민총회 및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에는 강정구 평택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비전1동 기관단체장과 주민자치위원, 비전1동 주민 등 600여 명의 내외빈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2025년 주민자치회 활동 경과보고, 2026년 주민참여예산 사업 제안 설명, 비전1동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 참여예산 투표 결과 발표 및 자치사업 의결 순으로 진행됐다.
지난 18일부터 22일까지 온라인 및 오프라인 사전 투표를 진행하고 총회 당일 현장 투표를 진행하여 총 598명의 주민이 투표에 참여했다.
투표 결과 ▶비전1동 특화 배꽃 축제 알리는 조형물 설치 ▶배꽃마을 미디어 아카이브 · 체험로드 ▶비전1동 뭐든지 할 수 있는 생활 가이더가 있다 ▶비전1동 벽화마을 조성 사업 ▶태양광 패널 스마트 벤치 의자 설치 ▶청춘을 돌려다오! ▶어린이 감성지원 프로그램 등 총 7개의 사업을 2026년 참여예산 사업으로 최종 선정했으며, 선정된 사업은 2026년 주민자치 활성화 사업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송재영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총회와 프로그램 발표회에 참석하신 주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주민 여러분께서 직접 제안하고 투표로 선정한 사업이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앞으로도 주민과 함께하는 주민자치를 만들어가겠다”라고 말했다.
현경 비전1동장은 “이번 총회와 프로그램 발표회를 위해 노력하신 주민자치 위원들과 주민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주민들이 직접 발굴하고 선정한 사업인 만큼 행정에서도 더욱 관심을 가지고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