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건뉴스=김민정 기자] 천안 연세하임산부인과는 지난 달 30일 충남 천안시청소년재단 태조산청소년수련관과 함께 임산부들의 면역력 증진과 행복, 태아의 정서적 안정과 교감을 위한 ‘연세하임산부인과와 함께하는 봄 숲태교 교실(이하 숲태교 교실)’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숲태교를 희망하는 임신 15주 이상의 천안시 임산부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숲태교는 계절감을 느끼는 자연 속에서 임산부가 다양한 감각을 자극받고 태아와 교감하는 활동을 의미하며 임신 중에 느낄 수 있는 무력감과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매년 인기리에 접수마감이 되는 등 임산부들 사이에서 참여도와 호응도가 높다.
또한 숲태교를 진행한 장소는 임산부의 체력과 컨디션을 고려해 무리가 없는 코스로 경관이 좋은 태조산 초입에 위치하고 있어 임산부를 위한 안성맞춤인 장소이다. 연세하임산부인과 숲태교 교실은 2025년 4월 봄을 맞아 천안시 태조산공원을 중심으로 태조산 숲체험원 숲해설가와 함께하는 산책 ‘힐링의 숲’, 오카리나연주자와 함께하는 힐링태교 ‘소리의 숲’, 원예치료사와 함께하는 태교 DIY ‘행복의 숲’ 등 다양한 테마가 있는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산부인과 전문의 연세하임산부인과 임현정 대표원장과 함께한 ‘대화의 숲’은 질의응답 형식으로 진행돼 평소 궁금증을 해결하고 건강한 출산과 태교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숲태교 교실에 참여한 보석맘 박예진 산모는 “산모교실을 알아보던 중 특별한 프로그램이 있어 참여하게 됐다”며 “봄의 정취를 느끼며 일상에서 벗어나 뱃속아기와 함께 소중한 추억을 만든다는 생각에 설레는 마음으로 참가했으며, 태교를 위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어 행복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연세하임 임현정 대표원장은 “이번 행사가 임산부들에게 자연 친화적인 장소에서 태아와의 정서적 교감을 통해 심리적 안정을 얻어 건강한 출산에 도움이 되고자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임산부들의 건강한 임신과 출산을 위해 다양한 태교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연세하임산부인과는 바른 진료로 보답하며 임산부들에게 질 높은 의료 서비스와 태교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2015년 개원한 연세하임산부인과의 숲태교는 최근 임산부들의 건강한 삶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자연 친화적이며 심리적 안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회를 저출산 시대에 출산 장려의 일환으로 천안지역 임산부들에게 매년 정기적으로 진행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