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건뉴스=이용학 기자] 외모가 경쟁력인 현대사회에서 깔끔하고 호감을 주는 외모를 갖기 위해 많은 이들이 노력하고 있다. 이는 개인의 중요한 스펙이자 평가 요소로 작용하고 있기 때문인데, 그렇다보니 깨끗해보이는 피부과 얼굴을 갖추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
호감형 인상을 좌우하는 요소는 다양하지만 그 중에서도 얼굴 피부톤과 탄력이 매우 중요하다. 피부가 깨끗하고 잡티가 없다면 현재 나이보다 어려보일 수 있는 동안외모가 될 가능성이 크고 깔끔한 첫인상이 될 가능성이 매우 크다.
그러나 자외선으로 인해 피부 톤이 칙칙해지거나 기미, 주근깨 등 색소질환이 발생할 수 있으며, 나이가 들면서 주름이 발생할 수 있는데 이처럼 피부잡티나 피부노화는 상태에 따라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피부노화나 색소침착 등을 개선하는 방안으로 레블라이트 토닝을 꼽을 수 있다. 이는 미국 사이노슈어사에서 개발한 난치성 색소침착 레이저로 비슷한 종류들 가운데서도 효과가 높은 편으로 알려져 있다.
고출력 에너지를 미세한 간격으로 출력, 피부에 조사함으로써 색소 병변이 발생한 부위에 작용하는 원리를 이용한다. 피부에 가해지는 에너지가 일정하면서도 균일하기 때문에 치료효과가 우수하며 주변 조직에는 손상을 끼치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기존의 레이저 토닝이나 시술들은 진하거나 넓은 색소침착, 색소질환, 검버섯 등을 치료하는데 한계가 있었다. 또는 시술 시간이나 기간이 너무 오래 걸리거나 긴 회복기간이 필요할 수 있었으나 이러한 단점 및 한계들을 보완한 기기가 레블라이트 토닝이다.
레블라이트 토닝은 진한 잡티 제거에서부터 각종 피부 색소질환 치료, 문신제거 등에 폭 넓게 활용되고 있으며 시술 소요 시간이 짧고 별도의 회복기간도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바쁜 현대인들의 피부 고민 해결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다만 반드시 개인의 상태에 대한 진단과 꼼꼼한 시술 계획 수립을 기반으로 실시해야 한다. 강력한 고출력 레이저 에너지를 단시간에 조사하는 시술이기 때문에 시술자의 숙련도와 경험도 중요하다.
따라서 만족스러운 레이저 토닝 시술 결과를 원한다면 임상경험이 풍부한 피부과 전문의와 상담하면서 자신의 피부 상태를 면밀히 파악하고 정밀한 시술 계획을 세우는 것이 바람직하다.
보다 탄탄하거나 밝은 피부를 만들고자 한다면 레이저 토닝과 함께 진행 가능한 시술 등도 검토해 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예컨대 레블라이트 토닝과 같이 피부 잡티, 색소 문제를 제거함으로써 피부톤을 개선하는 동시에 인모드 시술과 병행한다면 진피 재생으로 피부탄력과 얼굴형 관리까지 가능하다.
청주 플러스피부과의원 이희봉 원장은 본지와의 서면인터뷰에서 “레블라이트 토닝을 인모드 리프팅과 병행한다면 미백효과 이외에도 피부탄력을 크게 증가시킬 수 있는데, 노화된 진피층을 크게 개선할 수 있기 때문이다. 다만 만족스러운 결과를 원한다면 숙련된 피부과 전문의가 진료하는지, 레이저 토닝은 물론 프리미엄 리프팅 레이저 기기 등도 다수 보유하고 있는 병원인지 잘 따져보시기 바란다”라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