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뉴스=최지영 수습기자] 감곡면은 지난 21일부터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접수를 본격화하며, 고령 인구 비중이 높은 지역 특성을 반영, 1인 가구 중 거동이 불편한 고령자·장애인·수급자 등을 위한 ‘찾아가는 행복 신청반’을 운영해 현장 중심 행정을 펼치고 있다.
면은 시행 첫 주인 지난 21일부터 생년월일 끝자리 5부제로 방문 신청하는 ‘요일제 운영’을 유지하는 동시에,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를 병행해 대상자들이 신속하게 소비쿠폰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찾아가는 행복 신청반’은 복지 담당 공무원이 2인 1조로 거동이 불편한 주민의 가정에 직접 방문해 신청서를 접수하고, 지급 준비가 완료되면 다시 방문해 소비쿠폰 전달하는 등 빈틈없는 지원이 이뤄지도록 하고 있다.
또한 마을 이장과 생활지원사 등 인적 안전망을 활용해 마을 내 찾아가는 신청 대상자를 적극 발굴하고 있다.
최병원 감곡면장은 “‘찾아가는 행복 신청반’ 운영을 통해 공무원이 직접 가정과 시설을 방문해 신청 지원에 나서 민생회복 소비쿠폰의 신청 사각지대를 최소화하겠다”며 “앞으로도 민생경제 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조기 지급 및 사용 촉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