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뉴스=최지영 수습기자] 홍성군은 지난 6일 군청 민원실에서 민원 응대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폭언·폭행 등 특이민원 발생 상황을 대비하기 위해 홍성경찰서와 합동으로 모의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모의훈련에서는 실제 상황을 가정해 상황별 민원대응 요령에 따라 ▲민원인 폭언 발생 ▲폭언 중단 요청 및 진정 유도 ▲상급자 적극 개입 ▲사전 고지 후 녹화·녹음 실시 ▲비상벨 호출 및 민원인 제지 ▲피해 공무원 격리 및 방문 민원인 대피 ▲특이 민원인 제압 및 경찰 인계 등 특이 민원 발생 대비 대응 매뉴얼에 따라 진행했다.
박종연 민원지적과장은 “민원 현장에서의 특이민원은 언제든 예기치 않게 발생할 수 있는 만큼 앞으로도 정기적인 모의훈련을 통해 안전한 민원환경을 조성하고, 군민들에게 안정적이고 신뢰받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홍성군청 민원지적과와 11개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는 특이민원 발생대비 모의훈련을 상반기에 실시했으며, 하반기 모의훈련을 8월말까지 실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