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건뉴스=이용학 기자] 나이를 먹으면서 주름이 생기는 것은 당연하고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사람마다 정도의 차이가 있지만, 이러한 노화현상은 인상을 더 나이 들어 보이게 하고 시간이 갈수록 더 심해지며 외모 스트레스를 불러일으키기 쉽다.
깊게 팬 주름은 노안의 주범으로 주름이 깊게 생긴 사람의 경우 제 나이보다 더 나이 들어 보이게 해 노안 스트레스를 겪곤 한다.
많은 사람들이 가장 먼저 생각하는 주름 치료 방법으로는 필러, 보톡스와 같은 팔자주름주사 시술이 있다. 이 방식은 비교적 간편하기 때문에 부담 없이 선택할 수 있다. 다른 방법으로는 처진 피부를 당겨 올리는 안면거상술 같은 수술도 있다.
진세훈 진성형외과 대표원장은 14일 본지와 서면 인터뷰에서 “팔자주름제거를 위해 비교적 간편한 방식인 기능성 화장품을 사용하거나 주사 시술 등을 받아볼 수 있지만, 패여 있는 피부의 경우는 진피층에 새살이 올라올 수 있도록 유도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주름이 펴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원리의 시술인 쥬브젠 자가진피재생술은 극미량의 이산화탄소 가스와 히알루론산을 개선하고 싶은 주름 부위에 번갈아 가며 반복 주입해 콜라겐 생성을 유도한다”고 말했다.
피부 속에서 물리적·화학적·생물학적 자극이 동시에 일어나면 콜라겐 조직 생성이 발생할 수 있다. 그의 설명에 따르면 자가진피재생술 방식은 새살이 스스로 생겨나서 주름을 펴지게 하는 방법이어서 결과물이 자연스럽고 한 번 생성된 콜라겐 조직은 쉽게 사라지지 않고 유지될 수 있다.
진 원장은 “20~30분이 걸리는 자가진피재생술은 한국·미국·일본·중국 등 국내외에서 특허받은 검증된 방법을 적용하는 것이 좋으며, 오랫동안 효과와 안전성을 검증해 온 시술을 활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깊은 팔자주름이나 마리오네트 미간 이마 눈가 주름에도 시술할 수 있으며, 함몰된 흉터 치료에도 적용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이어 “얼굴을 부자연스럽게 바꾸는 게 아니라 나이 들어 보이는 요인을 자연스럽게 바로잡는 것이 중요하다. 이때 성형외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과 진단을 통해 피부 상태 등의 자신의 상황에 맞는 시술방법을 올바르게 적용하는 것이 필요하고, 개인에 따라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 우려나 주의사항을 미리 파악한 후 계획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