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뉴스=김민정 기자] 오는 9월, 2040세대를 위한 웰니스 브랜드 '리포트 마이 바디(Report My Body, 이하 RMB)'가 공식 론칭을 앞두고 있다.
RMB는 '내 몸의 신호를 관찰하고 기록하며 스스로를 돌보는 루틴'을 콘셉트로, 감정(Rhythm), 기억(Memory), 몸(Body)이라는 세 가지 키워드를 중심으로 한 기능성 포뮬러 3종을 선보일 예정이다.
제품 구성은 △하루 부종 및 순환 관리에 중점을 둔 '리듬(Rhythm)' △피부 투명도와 컨디션을 함께 고려한 '메모리(Memory)' △숙면을 위한 멜라토닌 기반 포뮬러 '바디(Body)' 등으로 구성된다. 모두 알약형 제품으로, 일상에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RMB는 단순한 제품 제공을 넘어, 사용자 간의 소통을 강조하는 커뮤니티 기반 셀프케어 플랫폼도 함께 운영한다. 공식 네이버 카페를 중심으로 섭취 인증, 전후 비교 공유, 실시간 피드백, 다이어트 챌린지 등 다양한 참여형 콘텐츠가 마련돼 있으며, 이를 통해 '혼자 하는 다이어트가 아닌 함께 만드는 변화'를 지향하고 있다.
브랜드 측은 “누구나 일상 속에서 자신의 몸과 마음의 리듬을 인식하고 존중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목표”라며 “외적 기준보다 내면의 균형을 중시하는 새로운 자기관리 문화를 제안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RMB는 올 하반기 중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반영한 콜라보 캠페인과 미공개 프로젝트도 순차적으로 공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