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건뉴스=김민정 기자] 국내 수제 디저트 시장에서 눈에 띄는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주)디저트앤이 새로운 프리미엄 라인업을 선보였다.
피스타치오, 트러플, 버터스카치 3종 스푼케이크가 그 주인공으로, 지난 7월 말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카카오선물하기를 통해 공식 출시됐다.
이번 스푼케이크 3종은 국내에서는 보기 드문 프리미엄 원재료와 정교한 제작 방식을 기반으로 완성됐다. 특히 모든 케이크는 100% 수제 공정으로 제작되며, 각 제품마다 독창적인 크림과 토핑이 특징이다.
피스타치오 스푼케이크는 이탈리아 시칠리아 브론테 지역의 피스타치오 프리미엄 브랜드 아리끼자(Aricchigia)에서 직접 수입한 피스타치오 크림을 사용, 깊고 고소한 풍미를 자랑한다.
트러플 스푼케이크는 이탈리아 페르디노 지방에서 대를 이어 트러플 사냥부터 가공까지 One‑Stop 시스템으로 운영하는 프리미엄 트러플 전문 브랜드 이탈리안타루투피(Italiatartufi)에서 트러플을 직수입해 사용한다. 특히 이탈리안타루투피 Simone 대표가 ㈜디저트앤만을 위해 만들어준 트러플 소스를 사용해 럭셔리한 향과 풍미를 구현했다.
버터스카치 스푼케이크는 진한 카라멜 풍미의 부드러운 스카치 크림을 수제로 만들어 사용해 고급스러운 단맛을 선사한다.
(주)디저트앤은 2020년 창립 이후 전국 3,000여 카페에 프리미엄 디저트를 공급해오고 있으며, 매년 100만 개 이상의 다쿠아즈와 케이크를 100% 수제로 생산하고 있다.
김영태 대표는 “스푼케이크 3종은 간편함과 프리미엄을 동시에 갖춘 제품”이라며 “단순한 디저트를 넘어 하나의 경험이 되는 제품으로 소비자들에게 다가가고 싶다”고 말했다.
(주)디저트앤은 오는 9월부터는 오프라인 유통 채널 확장도 계획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