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뉴스=최지영 수습기자] 충남청년센터(센터장 강현정)는 도내 산단입주 기업들의 청년친화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충남 청양군 화성면에 소재한 ㈜선광엘티아이 회의실에서 기업 관리자를 대상으로 직장적응 지원사업(조직친화)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기업 관리자 및 예비관리자를 대상으로 청년 세대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세대 간 상생을 바탕으로 한 조직문화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교육 내용은 ▲업무 효율성 향상을 위한 창의적 문제 해결 ▲조직 소통력 제고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및 리더십 역량 강화 등 관리자 역량강화에 초점을 맞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교육에는 ㈜선광엘티아이와 ㈜에이엠에스플러스 관계자를 비롯해 산단기관 중간관리자 및 예비관리자 총 8명이 참여해 적극적으로 교육에 참여했으며, 참여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얻을 수 있었다.
강현정 충남청년센터장은 “이번 교육은 관리자들이 청년과 원활히 소통하고 협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청년친화적 직장 환경 조성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충남청년센터는 참여자 만족도가 높은 이번 사업을 앞으로도 적극 추진하기 위해 홍보를 확대할 예정이다. 충남청년센터는 상시적으로 충남도 산업단지 및 농공단지 소재 기업을 대상으로 ‘조직문화(관리자)’, 온보딩(신입직원)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하고 있다. 사업 참여기업은 기업에서 희망하는 교육을 선택해 맞춤형 프로그램을 설계, 희망하는 장소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다. 교육운영에 필요한 예산은 센터에서 지원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에서는 충남청년센터 네이버 폼 또는 고용24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교육은 11월 말까지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충남청년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충남청년센터 사업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