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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경북

시민 곁으로 한 걸음 더, 영주시 ‘찾아가는 지적민원처리반’ 활약

경북도·LX공사와 합동 운영… 현장 중심 맞춤형 민원서비스 큰 호응

 

[비건뉴스=최지영 수습기자] 영주시는 지난 14일 문정동 경로당에서 시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지적민원을 해결할 수 있도록 ‘찾아가는 지적민원현장방문처리반’을 운영해 현장에서 민원 상담과 처리를 진행했다.

 

이번 방문에는 경상북도 및 LX한국국토정보공사 관계자가 함께 참여해 보다 전문적이고 종합적인 지적민원 상담 서비스를 제공했다.

 

‘지적민원 현장방문처리반’은 토지이동, 지적측량, 개발행위 등 토지 관련 상담과 민원처리를 주민이 거주하는 곳에서 직접 해결하는 제도로, 시청 방문이 어려운 고령자나 농촌 지역 주민들의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고 현장 중심의 신속한 민원서비스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윤희 토지정보과장은 “지적민원은 고령자나 거동이 불편한 분들에게는 접근이 쉽지 않은 분야”라며, “주민의 입장에서 먼저 다가가는 ‘찾아가는 지적민원처리반’을 통해 더 많은 지역을 찾아가 현장 중심의 적극행정을 실천하고, 신속하고 친절한 맞춤형 지적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올해 상반기에도 이산면 신천2리를 비롯한 총 9개 마을을 대상으로 9차례 현장 방문을 실시해 75필의 지적민원을 현장에서 직접 접수·처리하며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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