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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북

임실 아쿠아 페스티벌, 역대급 성과에 매출 쑥…성공리 폐막

유료 관람객 총 9,800명 방문 집계, 1억 2천만원 매출 달성

 

[비건뉴스=최지영 수습기자] ‘2025 임실 아쿠아 페스티벌’이 축제 기간 단축에도 불구, 그늘막 등 대형 돔 시설과 콘텐츠 인기로 역대급 성과를 이루며 마무리됐다.

 

군에 따르면 지난 7월 26일부터 8월 10일까지 16일간 임실치즈테마파크 장미원 이벤트 광장에서 열린 임실군의 대표적 여름 축제인 임실 아쿠아 페스티벌에 총 9천800여 명의 유료 관람객이 방문한 가운데 1억 2천여만 원의 입장료와 판매 수익을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수치는 축제 기간이 7일이 단축됐음에도 입장객은 늘어나고, 매출도 오르는 등 지난 해보다 더 큰 호응을 받은 것으로, 아쿠아 페스티벌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올해 아쿠아 페스티벌은 다양한 시설 보강과 신나는 콘텐츠, 푸드트럭 등 먹거리로 2017년 첫 개최 후 방문객들의 가장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특히, 입장객 중 70%는 수도권과 타지역의 관광객으로 집계되면서 2025 임실방문의 해를 맞아 치즈테마파크를 방문하는 관광객의 다변화에도 기여한 것으로 평가된다.

 

 

여기에는 시설과 콘텐츠를 대폭 개선한 점이 큰 호응을 이끌어낸 주된 요인으로 분석됐다.

 

가장 큰 주목을 받은 것은 폭 30m, 길이 50m 규모의 초대형 돔 시설로, 한낮의 무더위를 효과적으로 차단해 물의 수온 상승을 억제하여 지난해 폭염 속에서 발생했던 녹조 현상을 사전에 방지해 쾌적하고 위생적인 물놀이 환경을 조성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

 

또한, 초대형 워터슬라이드를 비롯해 대형풀, 중형풀, 유아풀 등 다양한 연령대가 함께 이용할 수 있는 맞춤형 워터존이 구성돼 가족 단위 관람객의 큰 호응을 얻었다.

 

페스티벌 기간에는 고향사랑기부제와 특별 콜라보를 이뤄 10만원 이상 기부 시 총 50명을 추첨해 1만원 상당의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쿠폰을 제공하는 등 SNS 등 입소문을 타고 방문객이 증가해 여름철 물놀이 핫플로 자리매김했다.

 

관람객 편의시설도 한층 향상됐다. 몽골텐트, 파라솔존, 에어컨이 설치된 쿨링 쉼터 등 휴식 공간이 다채롭게 마련되어 무더위 속에서도 쾌적한 관람 환경을 제공했다.

 

축제의 열기는 물속에만 머물지 않고, 주말마다 펼쳐진 DJ 파티, K-POP 댄스 공연 등 흥겨운 문화 프로그램이 축제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렸으며, SNS와 입소문을 타고‘올여름 핫한 물놀이 명소’로 떠올랐다.

 

이 밖에도 안전관리를 위해 안전요원 20명을 상시 배치하고 수질 관리와 청결 유지에도 만전을 기하며 모든 연령대가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다.

 

한편, 임실군은 2025년 임실방문의 해를 맞아 천만송이 국화와 함께하는 임실N치즈축제가 10월 8일부터 12일까지 5일간 개최하며, 대표 겨울 축제인 임실 산타축제가 12월 임실치즈테마파크에서 개최됨에 따라 사계절 축제 도시로서 위상을 높이고 있다.

 

심 민 군수는“올해 아쿠아 페스티벌은 축제 기간은 짧아졌지만, 알차고 내실 있게 준비한 결과 더 큰 성과로 이어졌다”며“앞으로도 사계절 내내 관광객이 머무르고 싶어지는 임실을 만들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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