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건뉴스=김민정 기자] 순수백과가 자연 유래 성분과 혁신 기술을 접목한 나노화 하이드록시아파타이트(Nano-Hydroxyapatite) 기반의 무불소 치약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브랜드 측에 따르면 전통적인 하이드록시아파타이트를 나노 크기로 가공한 이 성분은 손상된 치아 법랑질을 재생하고, 치아를 강화하는 데 탁월한 효과를 제공한다. 특히, 불소 대체제로 주목받는 나노화 하이드록시아파타이트는 생체 적합성이 뛰어나 독성이 없으며, 민감한 치아에도 안전해 장기적인 구강 건강을 책임질 수 있는 성분이다.
순수백과는 전 성분을 100% 공개하는 투명성을 바탕으로, 임산부와 어린이, 그리고 가족 모두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왔다. 이번 제품은 고객 온라인 품평회에서 직접 사용한 피드백을 적극 반영해 완성도를 극대화한 결과물이다.
‘순수백과 제로치약’은 불소뿐 아니라 방부제, 합성향료, 계면활성제까지 모두 배제한 순수한 성분만으로 만들어졌으며, EWG 안전등급, 할랄 인증, USDA ORGANIC 인증 성분을 포함해 안전성을 한층 강화했다. 이 제품은 △충치 예방 △구취 제거 △치은염 및 치주 질환 예방 △치태 제거 △치석 방지 △치아 미백까지 다방면에서 효과를 발휘하며, 모든 소비자가 성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특히 교정 치료, 임플란트 시술 등으로 민감해진 치아와 잇몸에도 자극이 없으며, 합성 계면활성제나 고농도 불소 성분으로 인한 부작용 없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더욱 큰 주목을 받고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순수백과 관계자는 “이번 제품은 불소나 유해 성분에 대해 걱정하는 소비자들에게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라며, “자연에서 얻은 깨끗한 원료로 안전하고 건강한 일상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순수백과는 이번 제품을 통해 환경과 건강을 모두 고려한 지속 가능한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가족 모두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