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건뉴스=이용학 기자] 글로벌 K-뷰티 브랜드 닥터엘시아가 오는 10월 1일 영국 대표 뷰티·헬스 스토어 체인 슈퍼드러그에 입점하며 유럽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닥터엘시아는 슈퍼드러그 온라인몰과 영국 내 30개 매장을 통해 345 릴리프 크림, 퓨어 그라인딩 클렌징밤 등 인기 제품 8종을 선보인다. 회사 측은 향후 입점 매장을 점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1964년 설립된 슈퍼드러그는 영국 내 ‘부츠’에 이어 두 번째 규모의 체인으로 알려져 있다. 닥터엘시아는 지난 6월 부츠에 입점해 현지 소비자들로부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대표 제품인 345 릴리프 크림은 틱톡 등 SNS에서 효과 후기 확산으로 인지도를 높였으며, 퓨어 그라인딩 클렌징밤은 용기를 깎아 쓰는 형태로 차별성을 갖춘 클렌징 제품이다.
닥터엘시아는 유럽 시장 확장과 함께 북미 시장에서도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9월 미국 뷰티 리테일러 얼타 뷰티에 입점했으며, 아마존에서 판매 성과를 인정받아 2024년 아마존 셀러 컨퍼런스 챔피언 부문을 수상하고 2025년 글로우-업 셀러로 선정됐다.
닥터엘시아 관계자는 “이번 슈퍼드러그 입점은 북미와 더불어 유럽에서도 현지 수요를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을 전략적으로 운영해 글로벌 입지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닥터엘시아는 자연 유래 성분과 피부 과학을 결합한 비건 스킨케어 브랜드로, 지속 가능한 피부 건강을 지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