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뉴스=이용학 기자] 서울 강서구 하이젠학원이 2024년도 윈터스쿨 수강생을 모집 중이라고 밝혔다. 하이젠학원은 9월을 시작으로 12월 23일까지 주말마다 진행되는 ‘하이젠 입시 포럼’을 개최했다. 별도의 비용없이 입시에 대한 다양한 노하우와 함께 ‘고교학점제’ 알아보기를 시작으로 예비고1이 준비해야 되는 것, 입시에 대한 여러 노하우 등을 공유했다.
입시 포럼에 이어 진행되는 하이젠학원의 윈터스쿨은 ‘하프텐텐반’과 ‘텐텐’반으로 구성되었다. 하프텐텐반은 중등부를 대상으로 주5일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텐텐반의 경우 예비고1, 고2, 고3를 대상으로 주5, 6일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국,영,수에 추가적인 개별 수학 진도나, 과학탐구, 사회탐구 등 학생들의 진학 방향에 맞춘 프로그램을 제시해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윈터스쿨인 텐텐반, 하프텐텐반은 공부 외의 것에 시간을 최소로 투자하는 생활습관과 스마트폰을 멀리 두는 방법 등, 여러 공부에 방해되는 요소와 거리를 두고 자기주도학습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중심적으로 알려줄 예정이다. 가장 중요한 시기인 고등부의 경우 심화, 선행학습을 통한 학업 계획 세우기와 정시위주의 사고방식 만들기를 시작으로 자신의 한계를 넘어 만점을 향할 수 있는 방법 등 실전에 필요한 노하우 위주로 윈터스쿨이 운영될 예정이다.
하이젠학원의 관계자는 “현재 공부에 대한 큰 문제는 공부를 두려워하는 것이고, 더 나아가 혼자 하는 것이 공부라는 인식 때문에 더욱 어려워하고 있다. 이러한 문제가 생기면 혼자서 오랜 시간 공부하는 것을 꺼리게 되는데, 이번 윈터스쿨은 자기주도학습 교육을 통해 혼자서 해낼 수 있는 노하우와 어떻게 하면 효율적으로 공부를 할 수 있는지 등 학생들이 가장 기본적으로 겪는 어려움을 해결해줄 예정이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