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뉴스=최지영 수습기자] 진주미래인재학습지원센터는 지난 7월 31일부터 2주 동안 실시한 ‘2025년 여름방학 진로코칭캠프’를 지난 13일 초등반 수료식을 마지막으로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초등반, 중학A·B반, 고등반 등 총 4개 반이 각각 2박 3일의 일정으로 진행됐다. 초등반은 AI 로봇코딩을 조별 미션게임으로 참여해 미래사회를 설계해 보는 뜻깊은 시간이 됐으며, 중학반은 레인보우 역량검사로 자신의 재능과 적성에 맞는 직업 포토폴리오 작성을 통해 직업 탐색의 기회를 가졌다.
또한 고등반은 대입전략 특강, 학과 전형분석, 멘토와 함께하는 진로․진학설계, 학생부 관리비법, 수시 합격생 사례분석, 1대1 진학 컨설팅, 모의면접 등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인기를 모았다.
특히 초등반은 로봇을 직접 코딩, 조립하고 팀별 미션을 수행하는 등 역동적인 활동으로 참여도가 높았으며, 초등·중학반 학생들은 게임을 활용한 진로와 직업 탐색으로 흥미 유발과 함께 유익한 시간을 가져 뜨거운 호응을 보였다. 또한 고등반의 경우, 담임교사와 멘토에게서 대입 현장에서 필요한 다양한 정보와 학습방법, 지원전략 등을 직접 듣고 자신의 포부를 다지는 좋은 기회가 되기도 했다.
진주시 관계자는 “미래인재센터가 우리 지역의 인재 양성에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학생들에게 미래의 비전과 희망을 심어주는 다양한 진로․진학프로그램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겨울방학 진로코칭캠프는 초등A·B반, 중학반, 고등반으로 나눠 모두 240명을 대상으로 오는 11월에 모집해 2026년 1월부터 진행할 예정이다. 진로코칭캠프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진주미래인재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