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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

제주더큰내일센터 인재창업기업, 추석맞이 팝업스토어 운영

26일부터 7일간 수서역 중앙광장에서 개최

 

[비건뉴스=최지영 수습기자] 민족 대명절 한가위를 맞아 제주더큰내일센터 창업기업들이 서울 한복판에서 수도권 시민들을 대상으로 제주 로컬제품을 선보인다.

 

제주더큰내일센터(센터장 이승우, 이하 센터)는 9월 26일부터 10월 2일까지 유동인구 밀집지역인 수서역 중앙광장에서‘탐나는 한가위 제주 내일장’행사를 열고 인재창업기업들의 제품을 홍보·판매하는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SR, 사회적기업 코이로와 함께 공동으로 운영되는 이번 행사는 철도 플랫폼 매표소 앞 중앙광장에 별도 부스를 설치해 진행되며 센터는 7일 동안 창업기업 제품 판매 및 센터 프로그램 홍보 등의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이번 행사는 추석을 앞두고 특별히 기획된 만큼 제주 원물을 활용한 로컬제품군으로 선정했으며, 선물세트 구성상품을 추가 구성해 귀향객 소비자들의 발길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주요 상품군은 △제주에서 직접 재배한 밭벼로 만든 막걸리 △다양한 제주의 천연 원물을 활용한 배스용품 △제주 조릿대를 활용한 왁싱 제품 △제주 감귤나무 향료 추출 핸드워시 등이며 식음료·뷰티 제품군으로 콘셉트를 맞춰 진행될 계획이다.

 

 

행사기간 중에는 문원영 제주특별자치도 노동일자리과장이 수서역 팝업스토어를 방문해 도-센터-인재창업기업 간 간담회를 갖고 제주의 청년 창업가들을 격려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이 자리에는 도청 유관기관 관계자를 비롯하여 박정관 한국능률협회 제주본부 사업총괄, 이승우 센터장 등이 참여해 부스를 둘러보고 인재창업기업 대표들을 직접 만나 인사를 나누는 등 창업 일선 현장에서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는 시간을 가지게 된다.

 

이승우 센터장은 “이번 사업은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제주의 청년 창업가들이 수도권에서 경쟁력을 확인하고 제품을 널리 알릴 수 있는 뜻깊은 기회”라며“센터는 앞으로도 청년 창업가들의 도전을 적극 지원하고 제주의 고유한 가치를 담은 제품이 더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SRT는 2016년 12월 9일 개통 이후 서울 동남권 및 경기도 지역의 교통 편의를 책임지고 있으며, 2024년 12월 기준 하루 평균 이용객이 약 7만 2천 명을 넘어서는 수도권 핵심 교통 거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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