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건뉴스=김민정 기자] 드림수면의원 이지현 원장은 지난 11월 25일~26일 양일간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열린 제18회 대한수면학회 정기학술대회에서 좌장으로 참가했다.
이번 학술대회는 의료인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면의학의 최신 지견과 고전적인 중요 포인트 내용들을 포괄적으로 다뤘다. 드림수면의원 이지현 원장은 수면의학과 환자치료에서 수면 분야의 중요 역할과 연구 등을 소개해 주목을 받았다.
대한수면학회 제18회 정기학술대회에서 이 원장은 좌장으로 나서 ‘The glymphatic system and sleep’ 주제로 열띤 강연을 선보였다. 아울러 △홍정경 교수의 The glymphatic system and sleep : Introduction 강연이 이어졌다.
신사역 드림수면의원 이지현 원장은 “건강한 수면을 하기 위해서는 림프계와 수면의 관계가 중요하다. 림프계 순환이 잘 돼야 수면의 질도 높일 수 있으며, 뇌 건강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알츠하이머 등과 같은 질병도 예방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수면의 질을 더 높이기 위해 어떤 부분이 영향을 주는지 등 앞으로도 수면의학 관련 분야의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다양한 연구들을 진행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